매미가 고장 났다고? - <푸른 동시놀이터> 앤솔러지 제3집 푸른 동시놀이터 104
<푸른 동시놀이터> 앤솔러지 지음, 강나래 그림 / 푸른책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한테 책을 읽어주다가 어느날 동시를 읽어주었더니 정말 깔깔깔 웃는 거예요. 일단 글이 길지 않으니 저도 아이도 짧은 집중력으로 생각하게 되고요. 책은 중간에 읽다가 멈추었다 다시 읽어야 하는데 동시는 대부분 짧으니 다  읽고 이야기를 하기에도 좋은 주제가 되더라구요. 시의 운율이 저는 읽으면 노래같아서 재미있기도하고요 또 어린 시절로 돌아가는 매개체가 되는 것 같기도 해요 무엇보다 상상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아이랑 이야기하기에 즐거운 소재인 것 같아요.


그러다 재미있는 제목의 동시집이 있기에 살펴보았어요. 푸른책들에서 나온 매미가 고장났다고? 입니다.

좋은 동시집을 꾸준히 발간해 온 푸른책들에서 동시집 시리즈인 푸른 동시놀이터 앤솔러지 제3집 동시 모음집을 내셨기에 살펴 보았습니다. 제목이 너무 신선했어요. 저랑 아이랑 제목만 읽고서도 웃었어요. 그런데 책이 두껍다고 이거 엄마책인거 같은데 이러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아니야 한번 봐볼래? 보더니 자기책이 맞는 것 같다며 ㅋㅋ


서로 왔다갔다 읽어주기도 하고 거의 제가 다 읽어 주었지만요. 읽는 내내 상상하며 이야기 하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이야기 할 수 있는 동시집이었어요. 쭈욱 읽다보니 중간쯤 표지와 똑같은 검은색 색깔 속에 매미가 고장났다고? 시가 나오는데요. 사실 이 시보다 저랑 아이는 다른 시들에 더 관심이 많았답니다. 아마 약간 길어 보였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연필 시도 재미있었구요. 입큰 악어를 읽으며 상상하며 읽는 재미가 있었고요. 하느님은 통화 중인가봐요에서는 정말 표현이 너무 재밌었어요. 강낭당랑망방상에서는 정말 자기 동생이야기를 읽는듯 재미있게 저에게 읽어주었고요, 꽃방귀를 읽으며 어디서 많이 들어본 전래동화를 생각났는지 이야기를 하고요. 타이어 목걸이를 한 바다악어는 읽으며 누가 타이어를 저기에 놔두었을까? 물으니 오토바이 아저씨겠지라는 대답을 들으며 제가 웃고요.


이 동시집을 다 읽고 난 후엔 저희 아이가 시도 스스로 지었답니다. 일단 저에게 적어보라며 ㅋㅋ

동시는 부끄러워 공개는 안하지만 저희 가족 추억을 하나 더 만들게 해준 재미있는 동시집이었어요.

앞으로도 동시는 꾸준히 찾게 될 것 같아요. 동시를 함께 읽으면 즐거워지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