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라리 문제아가 미국 뉴욕에서 일으킨 기적 - 스펙 제로에서 미국 뉴욕, 뉴저지 주 변호사가 되기까지
다이애나 킴 지음, 김도사 기획 / 위닝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보자마자 위닝북스라는 출판사가 눈에 들어오는 거예요. 왜 이렇게 익숙할까 했는데 전에 보물지도라는 책을 읽으며 많은 사람들의 보물을 읽은 기억이 났어요. 그 책 읽으며 김태광이라는 분이 참 대단한 분인가 보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모두들 그 분께 코칭을 받고 책을 쓰시고 힘을 내신것 같았거든요. 그런데 이 저자분도 그 분 중 한분이세요. 처음에는 저는 글은 너무 좋은데 광고 하는건가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었는데 책의 내용에 저는 진실이 느껴지는 것 같아서 김도사라는 분이 많은 사람들을 희망으로 이끌어주시는 메신저 역할을 하시는 분인가라는 생각도 하게 되더라구요.

저자이신 다이애나 킴분이 김태광 대표는 만나보고 죽자고 생각하셨다고 하셔서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분이신건 맞나보다 생각하게 되었어요.


이제 책으로 돌아오자면요. 이번 책은 제목부터 표지의 문구들까지 정말 기적을 일구내어내신 분의 이야기를 담았더라구요. 책 제목은 날라리 문제아가 미국 뉴욕에서 일으킨 기적입니다. 주위에 이런 문구들이 있어요. 스펙 제로에서 미국 뉴욕, 뉴저지주 변호사가 되기까지의 이야기, 세상의 편견을 사양하라!, 누구나 성공의 기회는 있다!, 고등학교 검정고시, 두 번의 이혼, 서른 중반 돌싱녀의 미국 뉴욕, 뉴저지주 변호사가 된 미라클 여정이라고요. 문구들만 봐도 희망의 메시지가 가득할 것 같았어요.


책 중반까지는 저는 읽으면서 마음이 조마조마하기도 무섭기도 했어요. 그리고 중간 중간 지은이 분의 사진이 나오거든요. 그런데 정말 그 사진에서 눈빛에서 분위기에서 나오는 느낌들이 있더라구요. 저에겐 슬프고 화가난 것 처럼 느껴졌어요. 그런데 책 중반 이후 부터 다양한 자격증 도전과 실패기, 검정고시의 합격, 미국 비자를 받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 그리고 영어공부와 영국대학에서의 생활, 미국 변호사 시험준비를 읽어 내려가면서 제가 기쁘기까지 했어요. 그 때 사진의 모습에선 즐거움과 예쁨, 당당함이 느껴지는 것 같았고요.


사람들속에서 살아가야 하는 우리가, 사람과의관계란 참 쉽게 끊어지지도 이어지지도 않는 것이구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어려운 상황들이 많은데 그걸 적진 않을께요. 책 속에 고스란히 다 표현이 되어 있어요.

책을 읽으면서 그래도 해냈고, 여전히 삶을 해내고 계신 것 같다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들었어요. 혹시 자신처럼 힘들다면 연락하라고 연락처와 SNS 메신저등 다 알려주세요. 주저없이 연락하라고요. 자신의 성공을 나눈다는 것이 이런것일까라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어요.


한사람의 역경과 고난 그리고 성공을 다 느낄수 있는, 그런데 진심이 가득 묻어나오는 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당신의 삶을 나누어주셔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