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취업전문매거진 최신 이슈 & 상식 12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벌써 2019년의 12월 마지막 해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제가 최근에 다시 마음을 먹고 시작한 일이 있는데요. 바로 신문 읽기 입니다. 신문을 열심히 읽었던 때가 언제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점점 세상과 멀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신문을 보다보니 또 주간지가 보고 싶은 거예요. 매력이 약간 저는 다르더라고요. 신문은 매일의 새로움이라면 주간지는 컬러풀한 그림들을 보는 재미도 있고요. 그러다가 바로 이 책이 생각난거예요. 시대고시기획에서 나온 월간지 최신 이슈&상식입니다. 벌써 154호네요. 취업 전문 매거진이지만 그 동안 놓친 이슈들도 정리도 할 겸 또 컬러풀한 사진들과 다양한 글도 읽을 겸 펼쳐보았답니다.


표지 오른편 젤 위에 무료 동영상 강의가 있더라구요. 궁금해서 한번 실행해 보았거든요. 이번 이슈와 상식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더라고요. 중요하게 기억해야할 것은 무엇인지, 수험생과 취업준비생이 이번 호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언론사 시험 볼때 정치적인 입장을 표명에 대한 팁들을 설명해 주시더라구요. 강의시간이 30분 정도 되니 책을 읽기 전이나 아님 읽고 난 후에 한 번 들어보셔도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먼저 책장을 넘기면 12월의 공모전, 채용, 대외활동, 자격증 접수 모집 일정이 나와있더라고요. 이런거 한눈에 볼 수 있게 나오면 좋지요. 또 책장을 넘기면 핫이슈 시사상식에 정치, 경제, 국제, 문화,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핫이슈들이 모아져 있구요. 예를 들면 침대 위 스마트폰은 정신건강을 해치는 나쁜 습관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와있고요. 기출문제가 아래 제시되어있더라구요.


한가지 같이 풀어볼까요?

스마트폰 같은 전자기기를 지나치게 사용해 뇌에 큰 자극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는 바람에 단순하고 평범한 일상생활에 흥미를 잃고, 강렬하고 자극적인 것에만 반응하는 현상을 뜻하는 용어는?(2019년 한국일보)

정답은 팝콘 브레인 입니다. 확실하게 내 머릿속에 저장!


꼭 알아야하는 시사상식 코너에서는 민식이법, 동물학대음식인 푸아그라 퇴출, ebs연습생 펭수 등 이밖에도 많은 상식들이 있구요. 찬반토론 주제로는 보험료 차등제 논란과 피의사실공표죄 논란에 대한 찬성과 반대 의견이 나와 있습니다.


시크릿 취업 정보에서는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면접과 실전영어, 자격증 공부에 대한 팁이 나와있구요.

시험에 나올만한 취업상식 문제 코너가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취업 상식퀴즈, 직무적성 문제,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영어회화1문1답이 있네요.


저는 G20국가에 포함되지 않는 나라는?mbc2019년 기출이었는데요 틀렸습니다. 이렇게 세상과 멀어지고 있다는 사실에 슬퍼하며 관련 기사와 해설을 읽고나니 절대 안틀리리라 다짐했답니다.

최근 한국사에 관한책을 제가 읽었거든요. 풀었더니 맞았습니다. 너무 기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funfun한 상식은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주제들이 있더라구요. 제우스와 테티스의 18세기 19세기 그림도 볼 수 있고요. 저는 창문세나 모자세는 있는 걸 알았는데 이집트에서 오줌이 빨래표백제로 인기를 끌어 오줌에 세금을 매겼다는 내용은 처음 알았어요.


최신 이슈&상식을 읽고나니 다시 신문도 열심히 읽어야겠단 생각과 지금 전세계와 우리나라에서 일어나는 이슈들을 한번에 정리할 수 있는 책이 있다는게 감사했습니다. 어렵고 낯선 용어들도 자꾸 읽다보면 차츰 익숙해지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