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 : 나의 영어 성적 상위 1% 만들기 - 고품질 유튜브 저자 직강 무료 제공
이정우 지음 / 성림원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문법을 한번 정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내가 얼굴이 익숙하진 EBS 강사님께서 쓰신 책이 출판 되었다길래 살펴보았다. 제목은 한권으로 끝내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 일단 책이 두꺼운 편이다. 그만큼 내용이 알차게 들어있다. 유튜브 무료강의와 함께 말이다.


EBS영어강사이시지자 현재 중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시며 다양한 수업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중이시라는 소개가 책을 보면서 느낄 수 있었다. 이유인 즉 공부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중학교 1학년 부터 3학년 까지 다양한   그 많은 교과서의 다루는 단원과 그 단원과 관련한 페이지를 이 책 한권에서 모두 찾을 수 있도록 일이 쪽수를 적어놓으셨다. 표가 정말 감탄 스러울 정도로 동아, 천재, 미래엔, 비상 등 모든 중학 영어 교과서는 다 실려 있는 것 같다. 이걸 다 싣기 위해서 일일이 교과서를 분석하셨을 테고 이번 한권으로 끝내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 책과 연계시켜 바로 바로 찾을 수 있으니 모든 학교 학생들이 이 책을 보고 공부해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책의 구성내용도 알차다. 너무 빽빽하면 두꺼운 책을 끝내기가 두려울 수 있는데 개념과 형태, 의미를 간단하게 설명한 다음 최상위로 가는 비법노트를 보며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말로 이야기해 주듯이 설명해 놓았다. 자주 틀릴 수 있거나 꼭 암기해야할 내용은 딱딱한 설명이 아니라 이야기 형식으롤 해놓으니 이해가 쉽고 쉬운 이해는 암기를 도울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그 다음은 개념을 확인하는 문제가 나오는데 이 문제들이 알맞은 것을 고르거나 단어를 쓰거나 영작을 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 공부하는데 다양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매 챕터가 끝나면 학교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들로 Review Test가 있는데 미리 학교 연계된 시험을 풀 수 있으니 모의 내신시험을 칠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엔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얇은 전치사노트가 부록으로 들어있어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면 효율적일 것 같다.


책을 읽고 볼때 항상 선생님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머리말을 열심히 읽어본다. 그 출판사의 이름도 확인하고 말이다. 그러면 이런 생각으로 함께 내셨구나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 영문법 책은 정말 제목 그대로 한권이면 중학생 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선생님께서 이 책을 공부하는 방법 중 하나로 힘들어도 이 교재로 3번은 보라는 조언이시다. 한번도 힘들다는 걸 알지만 이 책 저 책 보는것보다 일단 이 책에 집중해보라는 조언이 와닿았다. 


혹시 혼자 하다가 막히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무료 유튜브 강의가 있으니 함께 공부하면 배가 될 것이다.

영어공부에는 특별함이 없고 꾸준히 실천해야함을 식스팩과 연결 시켜 말 한 부분이 참 인상적이었다. 식스팩을 나도 원하는데 운동과 영어는 같은 방법으로 이루어 낼 수 있는 것이구나 라는 방법을 다시 인지하고 나니 실천할 일 만 남았구나 했다. 이 책으로 열심히 문법 정리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