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지도 18 - 기적을 보기 원하는 이들의 꿈의 목록 보물지도 시리즈 18
서주현 외 지음, 김태광 외 기획 / 위닝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반복되는 규칙적인 삶을 살아가는 것은 사람으로서 아이들의 엄마로서 정말 중요한 일이라는 걸 머리로는 알고있어요. 하지만 그게 잘 안되면서 그냥 삶을 살아내야 할때가 있는 것 같아요. 그럴땐 마음이 울적해지고 그러다 보면 어느새 나도 알지 못했던 깊은 굴 속으로 들어가는 걸 느껴요. 그런데 그럴때 제가 찾은 방법중 하나가 제가생각했던 대로 멋지게 삶을 살아나가고 있는 사람과 통화를 하고 나면 힘이 나더라고요. 그러면서 다시 으쌰 으쌰 되고요. 또는 책을 읽는 거예요. 나와 다른 삶속에서 자신의 목표를 이루어나가며 성공했거나 성공하는 과정의 있는 사람들을 간접적으로 만나는 거지요. 그러면 다시 저도 저만의 꿈과 그 계획을 실천할 것을 생각하면서 힘을 얻곤 하거든요. 혹시 그런 책 찾으신다면 저 발견한거 같아요. 위닝북스에서 나온 보물지도 18입니다. 목차만 보고서도 마음이 두근거렸어요. 저도 아직 꿈꾸고 있었던 걸 다시 상기 시켜주었답니다.


일단 책이 굉장히 두껍고요. 그런데 금방 금방 읽을 수 있는 내용들이예요. 알지 못하는 새로운 것이아니라 우리 주위에서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거든요. 그냥 삶이 아니라 꿈을 꾸고 꿈을 꾸면서 그것을 이루고 싶어하는 사람들  말이예요. 총 14명의 작가님들이 나오세요. 내과의사,직장인, 간호사, 공무원 등등 정말 다양한 직업군에 계신 분들이 그들의 삶을 잠시 느낄 수 있으면서도 꿈을 이루어나가는데 어떻게 할 것인지와 이렇게 하겠다는 포부가 많이 담겨 있어요. 버킷리스트 같은 것들을 나열해 놓은 부분들에서는 꿈편지 처럼 읽으면서 저도 꿈꾸게 되더라고요.


표지도 책을 집어들면 제가 마치 배를 타고 항해하듯이 책을 항해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사진이예요. 운명을 바꾸고 싶다면 보물지도를 그려라 상상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라고 마법의 주문이 적어져 있네요. 읽으면서 정말 다양한 삶을 읽으며 생각하고 아 이분은 이런 꿈을 꾸고 계시구나. 동시에 나는 머가 있지? 하며 계속 되내이게 되더라구요. 한챕터마다 저자분의 프로필 사진이 나와있는데 아 이런분이시구나...생각하며 읽었어요.

안나온분도 계신데 아마 그분은 사진이 없었거나 아니면 아직 얼굴은 드러낼 준비가 안되셨나보다 생각하며 읽었어요.


한분한분의 삶을 들여다볼 수 있어서 또 각자의 삶을 살아나가시는 것을 글로 읽게 되니 감사하고 위로가 되는 책이었어요. 그리고 꿈꾸고 있고 그 꿈을 위해 적어놓은 글들이 아마 인생의 보물지도가 아닐까 생각했어요. 저도 저만의 보물지는 머가 있지 자꾸 생각하게 되고요. 저도 저만의 꿈이 담긴 보물지도를 만들어서 다시 삶속에서 보물을 찾아내는 기적을 만들어야 겠다고 다짐하게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제 삶을 조금 활기차게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혹시 삶을 힘차게 살아내고 싶으시면 이 책 추천드립니다. 다시 꿈꿀 수 있는 힘을 주는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