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게 영어 7.5.3 English - 7번 듣고 5번읽고 3번 말한다
김수현 지음 / 21세기북스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2월 6일! 따근 따근한 7.5.3 English 새 책이 나오기 몇일 전, 퇴근하자마자 홍대 끌려센터로 향했습니다. 7시쯤 도착해서 40여분 정도 홍대를 배회하면서 "끌려" ?! .. 여러 번 물음표와 느낌표가 오고갔더랬죠. 기대반, 호기심반으로 찾아간 끌려센터!!!  홍대의 화려한 저녁거리와는 사뭇다른 차분한 골목, 토속주점과 노래방 간판만 덩그라니! 끌려 간판은 보이지 않고 입구에서부터 어두컴컴한 계단을 보니 순간 발걸음이 무거워졌어요. 

'3층까지 올라가야하는데 왜 이렇게 불이 꺼져있지?' 요즘 세상이 무섭다보니 괜한 불안감에 살포시 계단 쪽으로 몸을 내밀어 보는데 불이 탁 켜지더라구요..ㅋ "끌려"에 힘이 담겨있는 걸까요? 에라~ 모르겠다 하고.. 단숨에 3층까지 올라가서 문을 확~ 열었답니다. 헉  환한 백열등 아래 가지런히 놓인 책상은 온데간데 없고 은은한 촛불을 조명삼아 푹신한 소파들과 티테이블이 놓여져 있고 빔프로젝트 대신 하늘 하늘 커텐이 드리워져 있는 까페같은 분위기!!!!  안도감도 잠시, 익숙치 않은 이런 환경에 다시 한 번 불안감에 휩싸였더랬죠..ㅋ 사실, 푹신한 소파에 "끌려~끌려~" 앉고 말았다는^^ 어느 정도 여유를 찾은 후 아담하게 준비해 놓은 커피도 한 잔하면서 끌려에 대한 저의 호기심은 계속 증폭되어 가고 있었어요. 사람들도 한 두명씩 늘어 어느새 빈자리들이 꽉 차고 드뎌 사진에서 만큼이나 동안이신 수~선생님께서 등장하셨죠. 

수~ 선생님! 목소리 정말 청아하고 매끄러우세요. 영어발음에 탁월한 보이스라고 해야하나? 정말 뮤지컬 배우 같았답니다. ^^ 아무튼, 그렇게 부드러우면서도 정확하고 명랑한 선생님의 영어발음과 리듬에 끌려~ 끌려~ 특강에 서서히 빠져들었죠.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들어와서 불도 켜지 않은 채 소파에 앉았는데 순간 외국인들 사이에서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하면서 너무나 행복해하는 나 자신을 발견했을 때 저절로 짚어던졌던 영어책과 테이프에 손이 갔다는 수 선생님의 에피소드는 대공감 대공감이었습니다. 그 장면에 저를 주인공으로 대입시켰더니 당장이라도 753공식이 습관처럼 몸에 베이도록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지더라구요.  

It's good to see you again.

It's been a long time, hasn't it?

I guess so. How're things going?

Things are getting better.

우히히히히~ 이것이 바로 753 공식의 거침없는 효과인가요?
특강 들은지 3일이 지났는데도 입에서 거침없이 튀어나오는데요?!!! 

Day by day, my English is getting better and better.  

선생님의 강의을 들으면서 문법과 어휘책만 붙들고 영어발음을 가슴으로만 되내였던 영어 공부에 대해 정말 후회막급이더라구요. 분명 아는 단어인데도 불구하고 들리지 않고, 정말 쉬운 단어임에도 불구하고 입 밖으로 내뱉지 못하는 건 바로 네이티브 발음으로 듣고 직접 똑같이 발음해보는 연습을    죽!도!록! 해보지 않았다라는 것!!! 

그래서 오히려 희망이 생기고 설레임이 생겼어요. 753 방식으로는 공부해 본 적이 없었거든요. 대학 다닐 때 몇 번 영어테이프를 듣고 딕테이션 연습을 한 적은 있었지만, 반복해서 듣고 듬성 듬성 띄엄 띄엄 들리는 것만 받아쓰기만했지 그 발음 그대로 따라해보고 입 밖으로 내뱉어보고 장면을 그려보는 연습은 전혀 해보지 않았어요. 

이제 획기적인 방법이 알았으니 언젠가, 가까운 훗날 네이티브들 사이에서 즐겁게 대화하며 환하게 웃고 있을 제가 선명하게 그려지면서 벌써부터 설레여져요..ㅋ

물론.. 선생님 말씀대로 목이 쉬도록 753공식을 사용해야한다는 조건 하에!!!
 

목이 쉬면 어때요? 영어를 거침없고 유창하게 할 수만 있다면야... 

 유쾌, 상쾌, 명쾌하고 편안하고 즐거운 강의였습니다.  

더욱 더 즐겁고 신나는 수업을 위해 기타도 배우신다니...그 공간이 부러워지네요. 그래도 알짜배기만 모아 모아 짜임새있고 흥미롭게 구성된 753 English 책이 출간되어서 반갑기 그지 없습니다. 

7번 듣고, 5번 읽고, 3번 말하라! 그리고 상상하라!

Shadowing - 최대한 원어민과 똑같이 소리를 낸다는 기분으로 7번 듣고 따라 한다.

Reading원어민의 음성을 기억하며 대본을 보고 똑같이 5번 읽어본다.

Speaking out – 대본 없이 3번을 똑같이 말해본다.

Imagination & Acting 영화 속 주인공처럼 상상하며 연기하듯 말해본다. 

네 살된 우리 딸아이가 너무나 사랑하는 캐릭터, 쿵푸팬더!

신선한 스토리, 즐거운 OST가 귀에 익은 맘마미아!

감성을 자극하는 연인들의 로망, 비포선라이즈!

아름다운 앤 헤서웨이가 돋보이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급소를 찌르는 웃음의 절정, 코미디 영화 -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우리에게 익숙하고 재미있고 감동적인 스토리, 이 영화들에서 발췌한 문장으로 원어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필수 문장을 원어민 발음을 듣고 따라하며 학습할 수 있는 탁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753 English와 함께 753 공식을 습관화하여 온 가족이 up&down ~ smooth하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즐거운 753 바이러스 풍겨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