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끼 다이어트 도시락 - 점심만 잘 지켜도 살이 빠진다
최승주 지음 / 리스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건강상의 이유로 건강식에 특히 관심이 많이 가요.

더구나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줄어들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자연적으로 활동량도 줄어 살이 많이 찌기도 했고요 😭

건강식과 다이어트식은 결이 같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꼭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건강을 위해서 하루 한 끼 정도는 건강하게, 가볍게 먹으면 몸에 좋을 것 같아요.

 

 

 

 

 

하루 한 끼 다이어트 도시락은 총 6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이어트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샐러드 도시락 뿐 만 아니라 샌드위치 도시락, 한 그릇 요리의 별식 도시락, 밥+반찬 도시락의 다양한 종류로 구성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여러가지 종류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네요 :-)

 

 

 

 

바쁜 아침에 도시락을 싸려고 하면 시간에 쫓기게 되는데 재료를 미리 손질해두면 도시락 싸는 시간이 절반 이상 줄어들게 돼요.

 

 

 

 

냉장고에 늘 있으면 좋은 도시락 싸기 좋은 다이어트 식품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다이어트를 할 때 허기지고 스트레스 받을 때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들도 알려주고요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시판 소스와 양념의 종류도 세세히 알려줘요

 

 

 

성공적인 다이어트 도시락 싸기의 첫 순서는 정확한 계량이므로 계량하는 법과 가루, 액체의 양도 알려줍니다.

 

 

 

 

다이어트를 하머 상기는 크고 작은 궁금증들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Q&A 코너도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다이어트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샐러드식 도시락이예요.

루콜라 샐러드는 많이 먹어보기도 했고 익숙한 메뉴인데 대구살을 샐러드에 곁들인 건 처음봤어요.

담백한 흰살 생선이라 칼로리도 낮고 건강한 단백질원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빵을 너무 좋아해서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빵을 포기하긴 정말 힘들 것 같은데 샌드위치 도시락 종류가 참 다양해서 맘에 들더라고요 😆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빵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네요!

 

 

 

 

 

곤약쌀, 퀴노아, 다시마국수, 두부국수 등 저칼로리 재료로 만든 도시락이예요.

쌀이나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도 맛있고 포만감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한국인은 밥심이잖아요 😁

밥과 반찬으로 구성된 도시락 또한 빼놓지 않았어요!

입맛 돋우는 밑반찬 한 두가지와 아침에 금방 만들 수 있는 반찬으로 싼 기본 도시락이예요.

 

 

 

 

몇 가지 밑반찬만 있어도 아침에 도시락 싸기가 한결 쉬워요.

식어도 맛이 변하지 않고 지나치게 자극적이지도 않은 밑반찬 만드는 법도 소개되어 있답니다 ^^

 

 

 

 

 

다이어트에 좋은 밥 짓는 법도 알려주는데 흰쌀밥을 현미밥, 잡곡밥으로만 바꿔도 속도 편하고 칼로리도 줄일 수 있어요.

현미밥, 콩현미밥, 표고버섯현미밥, 톳현미밥, 곤약쌀현미밥, 귀리밥, 곤드레귀리밥, 퀴노아밥 등 11가지의 다양한 다이어트 밥 짓는 법이 나와있어서 기호에 따라 원하는 밥을 지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전 이 책의 레시피들로 꼭 도시락이 아니더라도 집에서 식사로도 자주 만들어먹을 것 같아요.

샐러드, 빵, 밥 등 다양한 메뉴로 매일매일 맛있게 식사를 즐기면 다이어트와 건강은 저절로 따라올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