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 가장 빠르고, 단순하게 성공하는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김혜성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음 사람들의 공통점은 뭘까요?


 

                                 모두 뛰어난 청중 수용력을 가진, 즉 프레젠테이션의 달인입니다. 

 

애플의 여러 제품들이 시장게임의 법칙을 바꾼 데에는 스티브 잡스의 뛰어난 언변있음을,
'나에겐 꿈이 있습니다'를 외친 비폭력 인권주의자 마틴루터킹의 모습,
최초의 유색인종 오바마가 일으킨 신드롬을 보면서
장난아니다, 대단하다란 생각, 누구나 해보셨을 겁니다.  
 

들은 자신이 느끼고 가진 것을 잘 '판'사람입니다. 우리의 삶도 계속된 자신을 파는 것이겠지요.

히 비지니스 시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은 두말 할 것 없습니다.
저같은 취업 준비생에게도 꼭 필요한 능력이기도 하구요,


책은 제목부터 '비지니스 프레젠테이션' 이라 찍혀 나왔습니다.
기존의 여러 수식어를 달고 나온 책과는 달리 학술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어보면 이런 방법이 있었구나, 이런 비법이! 라고 느끼게 될 경우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은연 중에 이런게 좋은 프레젠테이션이구나 하고 느끼는 점을
하나하나 말로써, 굉장한 신빙성으로 풀어 놓았습니다.
앞뒤가 잘 맡다고 해야 할까요?

 예로, 유머를 이용해서 오프닝을 시작하는 것이 좋은 것은 다 알고 있습니다.
이 책은 그 사실을 저자의 경험,
- 한 광고대회에 참석을 하였는데 입장을 위해서는 데킬라 한 잔을 원샷하고 왼손 검지에 소금을 묻혀입으로 빨아야 했었는데, 동반한 부인의 몫까지 마시고 입장, 새로운 경험을 했다는 내용을 통해 말합니다.

 "오프닝이란 입장을 위해 마시는 한 잔 또는 두 잔의 데킬라와 같은 것이다. 그것을 마시는 순간 몸이 노곤해지면서 긴장이 풀리고, 입장한 사람들의 기대감이 솟아오르고 결과적으로 적극적으로 참여에 돌입하기 위한 마음의 준비를 마치게 되는 것이다."

                                                                -----------------------------

가 생각하는 프레젠테이션의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프레젠터, 청중, 내용, 장소(시간) 

 
책은 위 네 가지에 대해 앞서 말한바와 같이 말로써 잘 풀어놨습니다.
목차를 보고 원하는 부분만 읽어봐도 무방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각 장의 주제와 조금 벗어나 다른 장에 더 어울릴 법한 내용이 있긴 하지만
굳이 나눌 필요도 없다는 생각에 신경 쓰이지는 않았습니다.


말 잘하는 것, 확실히 능력입니다.
타인을 설득하여 내 편으로 만드는 것은 어렵지만 중요한 나의 자산이 됩니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프레젠테이션을 살펴보고
기회 날 때마다 한 가지씩, 두가지씩 써먹어 본다면
어느새 달인으로 소개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