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 직장인을 위한 실무 시리즈
선양미 지음 / 길벗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징 : OA, 실무 엑셀

책 크기 : 188*257mm

page : 508

책 난이도 :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PPT(파워포인트)부터 워드프로세서, 액세스, 아래한글, 엑셀 등 직장인이 매일 사용하는 OA(사무자동화)오피스 프로그램은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필요한 것은 엑셀 능력인데, 사무, 영업, 구매, 회계, 물류관리 사무직은 물론이고 생산, 품질관리, 기술영업, 공학 설계, 기술 연구소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직장 내 모든 부서에서 엑셀은 필수이지요. 그렇기에 대학 전공과 사기업, 공기업, 공무원 등 회사에 상관없이 상공회의소 컴활 1급, 2급이나 ITQ 엑셀 등의 엑셀 자격증과 엑셀 실무 능력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지요.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누구보다 빠르게, 문제 해결은 단숨에'라는 슬로건을 내건 책입니다. ITQ 엑셀이나 컴활 1급, 2급 등 엑셀 자격증이 있든 없든, 실제 회사에서 사용하는 사무 엑셀 실무는 사내에서 사수에게 따로 배워야 하는 경우가 많지요. 물론 이러한 실무를 배우기 위한 배경지식으로써 자격 취득이 도움이 되겠지만, 그래도 실무에서의 엑셀 능력, 업무 시간, 업무 속도를 위해서는 실무를 위한 엑셀 책 한 권을 충실하게 공부하고 연습하는 노력이 필요하지요.



이 책은 셀(Cell)을 효율적으로 다루는 것을 시작으로 데이터 편집, 엑셀 서식, 수식과 함수, 차트와 표, 고급 필터, 부분합, 피벗 테이블까지 실무에 필요한 엑셀 기본기를 모두 다룹니다. 마치 일대일 과외를 하듯 실무 엑셀 기능과 예제를 하나하나 설명하기에 의지를 갖고 연습하면 충분히 따라갈 수 있습니다. 다만, 첫 시작부터 기초 설명 없이 '컴활 2급 수준의 사무실 엑셀 실무'에 포커스를 맞추어 중고급 수준의 난이도이기에 컴맹 수준의 엑셀 왕초보나 중장년 어르신 분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의 가장 큰 장점은 사무 업무, 거래명세서,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비주얼 보고서, 현장 프로젝트 등 직장인의 실무에 쓰는 예제를 바탕으로 엑셀을 각 잡고 제대로 배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 엑셀 능력자를 우대해 준다고 생각해 본다면, 사무실 책장에 한 권쯤 갖고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그뿐만 아니라 유튜브 온라인 강의 무료 제공(QR코드 참고), 예제, PDF 파일 등 공부 자료가 충분하기에 직장인 엑셀 실무 책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