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레벨 - 상위 1% 투자자로 진화하기 위한 필수 스텝
스티븐 클래펌 지음, 안진환 옮김, 이현열 감수 / 알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징 : 미국, 해외주식, 재테크, 투자

page : 404

독서 난이도 : 약간 어려움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2022년 상반기부터 하반기까지 국내 주식이든 미국 주식이든 계속 하락장의 흐름을 보이고 있지요. 특히 최근 9월~10월의 폭락장은 도저히 잡히지 않는 인플레이션, 계속된 FOMC 75BP(금리 0.75%) 자이언트 스텝 금리 인상과 연준 의원들의 매파적 기조 유지 등 극한의 공포장이 되었습니다. 이제 11월부터는 CPI와 같은 경제지표 발표뿐만 아니라 중간선거, 월드컵, 연말 크리스마스 등을 앞두고 있죠. 2022년 남은 11월과 12월 겨울에는 산타랠리가 펼쳐졌으면 좋겠습니다.



<넥스트 레벨 NEXT LEVEL>은 수조원대 헤지펀드를 운용하는 파트너이자 글로벌 최상위 애널리스트인 스티븐 클래펌(Stephen Clapham) 저자가 쓴 책으로 '시장에서 승리하는 주식'을 선택하는 방법론과 그만의 프로세스가 아낌없이 담겨있습니다. 그는 '특정 세력 종목, 특정 주식에 관한 팁'보다는 저자가 알려주는 '시장을 이기는 훌륭한 주식을 찾는 도구, 기법'을 익히고 자기만의 방법으로 체화하는 것이 투자자로서 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해야만 흔들리지 않고 원칙을 지키며 투자를 할 수 있다고 하죠.



이 책은 처음 '훌륭한 투자의 요건'을 시작으로 아이디어 탐색, 업계(섹터) 이해, 기업 분석, 재무제표 이해, 기업 가치평가, 포트폴리오 관리, 거시경제 분석, 전망 예측까지 투자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본인의 해외주식 매매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하고 이해시킵니다. 글로벌 애널리스트로 일해왔던 그의 방식을 개인 투자자가 오롯이 적용하긴 어렵지만 투자 고수의 방식을 바탕으로 투자자 개인의 방식을 결합하여 자기만의 투자 프로세스를 피드백 하게 되면 한 단계 레벨업된 투자 기법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넥스트 레벨 NEXT LEVEL>은 대부분 미국, 해외주식의 예시를 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동학개미보다는 서학개미에게 더 추천하는 책입니다. 이 책으로써 해외 주식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뉴스기사, 실적발표, 재무제표, 섹터 이해, 거시경제 분석 등)를 스티븐 클래펌의 경험을 바탕으로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사례가 되는 기업(아마존, 우버, 스포티파이 등)에 대해서도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다만 책의 난도가 중고급 난이도로 좀 어렵기에 해외주식 투자를 꾸준히 해온 분이라면 꼭 읽어볼 만한 책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