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프랑스어능력시험 DELF B2 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프랑스어능력시험 DELF
스테판 주오.제레미 드니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징 : 프랑스어 DELF 문제집

책 크기 : 189*257mm

page : 376

책 난이도​ : ​프랑스어 DELF B2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오늘 소개할 <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DELF B2>프랑스어 시험인 DELF B2 등급을 대비하기 위한 책입니다. DELF(델프)는 A1, A2, B1, B2로 총 4단계의 시험이 있으며, 이는 유럽언어기준의 A1~C2까지의 6단계를 그대로 따릅니다. 이후의 심화과정인 프랑스어 C1, C2의 경우 DALF(달프)라는 별도의 시험이 따로 있지요. 등급별로 보면 A1~A2은 고등학교 제2외국어 영역 프랑스어 수준이고, B1부터는 불어 전공자가 주로 응시하며, B2면 프랑스에 가서 일상생활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책은 프랑스어 능력시험 DELF에 맞게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듣기 파트는 핵심 유형, 문제, 선택지, 스크립트 / 읽기 파트는 읽기 팁, 문제, 선택지, 답안지 / 쓰기 파트는 쓰기 팁, 문제, 공백(실제로 써볼 수 있는), 프랑스어 답안/ 말하기 파트는 말하기 요령, 문제, 프랑스어 답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중간중간 프랑스어 어휘실생활에 유용한 표현 등에 대해서도 나오고, 스크립트 핸드북을 통해 복습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프랑스어 시험 DELF B2은 유럽언어기준 영어 토익 900점 이상, 오픽 AL, 토익 스피킹 레벨7 이상, 중국어 新HSK 6급, 일본어 JLPT N1와 유사한 등급이라고 합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도 달성하기 어려운 등급이며, 프랑스어 B2라면 그보다 더 까다롭고 어려운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인기가 많은 외국어의 경우 학원과 인강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딱 맞게 공부할 수 있지만 프랑스어 DELF 시험은 상대적으로 니즈가 적어 교육 콘텐츠도 많지 않은 데다 쓰기와 말하기까지 모든 영역을 평가하기 때문이지요.



그런 면에서 <동양북스 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DELF B2>은 DELF B2 불어 시험을 독학하는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2022년에 최근에 출간되었으며, 원어민 저자 스테판 주오, DELF 시험 감독관, 채점관의 집필 및 감수, 프랑스어 원어민의 MP3 녹음 작업 등 정말 신경을 많이 쓴 책이거든요. 이 책 한 권이면 프랑스어 DELF B2 합격은 물론이고 실제 프랑스어를 사용함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정말로 잘 만든 프랑스어 교재로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