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러시아어 독학 첫걸음 맛있는 독학 첫걸음
김정.일리야 지음 / 맛있는Books(JRC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징 : 일본어 기본, 회화

책 크기 : 188*254mm

page : 224

책 난이도​ : 기초 러시아어

추천 여부 : 강력 추천

오늘 소개할 책은 맛있는 BOOKS의 <맛있는 러시아어 독학 첫걸음>입니다. 맛있는- 시리즈재밌고 쉽게 외국어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교재 시리즈로써 맛있는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태국어가 이미 출간되었고 이번에 러시아어가 새로 출간되었지요. 이 책이 정말 반가운 것은 보통 러시아어 기초 교재라 해도 다소 딱딱하고 지루한 구성의 책이 많은데, <맛있는 러시아어>는 표지부터 구성까지 정말 말랑말랑하게 잘 구성한 책이기 때문이에요.



이 책은 러시아어가 어떤 언어인지, 자음/모음 알파벳, 발음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동사, 전치사, 소유 표현, 시간/숫자/장소, 형용사, 명사, 소유대명사, 비교급 등 러시아어 기본 문법을 다룹니다. 책의 구성은 <맛있는 핵심 문법>, <맛있는 현지 회화>, <맛있는 연습문제>의 3단계로 진행되며 원어민 회화를 듣거나 간단한 작문을 할 수 있습니다. 책의 난이도는 다른 러시아어 기초 회화책보다도 문법적인 내용이 좀 더 적고 쉬운데 이는 러시아어 자체가 워낙 어렵고 진입장벽이 높기 때문에 약간 낮은 난이도로 적당히 잘 구성한 것 같습니다.



<맛있는 러시아어 독학 첫걸음>의 가장 큰 장점은 부가 자료가 아주 풍부하다는 점입니다. 무료 MP3 자료는 물론이고, 러시아어 키보드 자판, 러시아어 발음 카드, 단어와 현지 회화가 수록된 표현 미니북도 있지요. 여기에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무료 동영상 강의까지 있으니 러시아어 기초를 독학으로 혼자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책에 수록된 <오늘의 여행지는?>, <지금 떠나는 러시아 문화여행> 등 러시아를 이해하고, 러시아 사람을 이해할 수 있게 했다는 점도 좋았어요.



러시아어는 아무래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많이 배우는 외국어에 비해서 학습자의 숫자도 적고, 난이도 또한 어려워서 진입장벽도 꽤 높은 편입니다. 노어노문학과, 러시아 유학을 간다면 러시아어의 이러한 장벽도 넘어야겠지만, 러시아 여행을 목적으로 한다면 딱 알맞은 기본 회화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책 <맛있는 러시아어 독학 첫걸음>은 깔끔하고 정갈한 책의 구성을 가졌고, 친절하면서도 쉽게 설명한다는 점에서 러시아어 기초를 다질만한 책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