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쉽게 배우는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파닉스편 - 알파벳부터 영단어, 실수하기 쉬운 발음까지 한 권으로 쉽게 끝!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어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징 : 영어기초, 영어발음

책 크기 : 188 * 257 mm

page : 208

책 난이도​ : 등 고학년 ~ 중학 영어

추천 여부 : 추천​

오늘 소개할 책 <한글로 쉽게 배우는 어선 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파닉스편>영어 유튜버 어션영어 Basic English이 쓴 책입니다. 어션영어는 어학 분야에서도 특히 기초 문법, 영어회화, 영어 패턴에 관한 영상을 위주로 올리고 있어서 중학생,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성인까지 영어를 포기한 영포자들에게 구세주와 같은 분으로 아주 유명하지요. 최근에는 영어 초보를 위해 <처음부터 시작하는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과 오늘 소개할 책을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전작의 기초영어 책이 주어, 목적어, 동사, 형용사 등 '영어의 기본, 핵심 문법'을 쉽게 설명한 책이라면 이번 파닉스 편은 '좀 더 원어민에 가까운 영어 발음'을 비유학파 한국인이 어떤 식으로 발음 공부를 하고 연습을 해야 좀 더 영어답게 발음할 수 있을지에 대한 책이지요. 이 책에서 저자가 소개하는 방식은 우리가 알고 있는 한글 발음을 이용하여 영어 발음을 익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은 과거 1908년 조선시대 영어교재인 <아학편>에도 사용하기도 했죠. 실제로 일제강점기 전까지 영어를 배운 조선인의 영어 발음은 상당히 훌륭했다고 해요.



물론 한글로만 영어 발음, 파닉스를 배운다면 영어 발음이 다소 이질적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짜 기초영어 파닉스편>에서는 왕초보 과정에서 알파벳 발음을 먼저 익히고 필수&초보 과정, 실전과정으로 여러 경우의 영어 발음에 대처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끔 책을 구성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무료 mp3 파일을 통해 원어민 영어발음을 그대로 듣고 따라 할 수 있게 잘 구성했어요. 여기에 책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유튜버 어선 영어의 기초 파닉스, 영어 읽는 법, 원어민의 발음법 등 추가 유튜브 영상 역시 큰 도움이 됩니다.



<한글로 쉽게 배우는 어션영어의 진짜 기초영어 파닉스편>의 경우 영어 문장보다는 개별 단어의 발음, 파닉스에 집중한 책입니다. 수록 영단어의 난이도는 초등학교 고학년 (5~6학년), 중학교 (1~3학년)이 배우는 기초 영단어 위주로 구성되어 있기에 영어 왕초보 뿐만 아니라 이미 영어를 좀 아는 분도 쉽게 발음을 따라 하고 교정할 수 있게끔 했습니다. 그리고 쉬운 단어들은 사용 빈도가 아주 높은 단어들이기에 파닉스를 통해 영어 듣기, 영어회화에 곧바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짜 기초영어 파닉스편>은 영어 파닉스 학원에 다니지 않고 mp3와 유튜브만으로 영어 발음을 교정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