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더 늦기 전에 꼭 해야 할 42가지
이택호 지음 / 미래의서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징 : 자기계발, 성공학, 처세

page : 256

독서 난이도 : 보통

추천 여부 : 추천​

오늘 소개할 책은 이택호 저자<죽기 전에, 더 늦기 전에 꼭 해야 할 42가지>입니다. 저도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이 있는데, 건강(바디 프로필 찍기), 독서(죽기 전까지 1000권 이상의 책을 읽기), 사랑(마음으로, 진심으로 사랑해보기), 여행(국내외 명소 100군데 이상 다녀보기) 등이 있습니다. 매일 인생의 버킷리스트 이루고 싶다는 소망을 갖고 실천하기 위해 조금씩 노력하고 있지요.



이 책은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영혼의 버킷리스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앞서 저의 버킷리스트와 같이 구체적인 행동보다는 마치 격언과 같은 '해야 할 일 42가지'를 모아놨습니다. 마음가짐 12가지, 놓치지 말아야 할 9가지 가치, 노후를 위한 8가지 준비, 화목한 가정을 위한 5가지, 성공을 위한 8가지 원칙 이렇게 총 42개의 할 일들을 통해 자신이 꼭 해야 할 행동도 발견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수 있습니다.



제가 특히 기억에 남았던 것은 '인간으로서 지켜야 할 마지막 보루, 자존감'에 대한 내용입니다. 자존감은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며, 자신의 가치를 남과 비교, 판단, 평가하지 않고 자신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가짐입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은 자기 자신에게 더 집중할 수 있게 되고 이로써 다른 사람과의 공감 능력(EQ)도 높아져 상대의 감정을 이해하고 관계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그 외에도 '하고 싶은 일이 보람을 준다', '삶의 전부인 건강', '지나간 삶 보다 남은 삶이 더 귀하다' 등 여럿 내용에 대해서도 공감이 많이 갔습니다. <죽기 전에, 더 늦기 전에 꼭 해야 할 42가지>를 읽으면서 제가 인생을 살면서 느낀 것들을 다시 확인하기도 했고, 또 마음가짐을 다시 잡고, 새롭게 실천할 수 있는 방안 또한 곰곰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