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라임 파이 살인사건 한나 스웬슨 시리즈 9
조앤 플루크 지음, 박영인 옮김 / 해문출판사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앤 플루크의 코지 미스터리 "한나 스웬슨의 쿠키단지 시리즈"중 제 아홉번째 작품 이네요.

 

지금까지 나온 작품 중에서 "복숭아 파이 살인사건"을 제외하면 독보적 작품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작품 이네요.

 

복숭아 파이 살인사건만 못하다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이 작품도 주인공에게 직접적으로

이해 관계가 얽혀 있으니까요.그것도 생명이요.

비록 확인은 못했다 해도,범인이 도망가는 것을 보고 대략의 체격이나 기타 수사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범인 역시 한나가 그 장소에 있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다시 해하려고 올 가능성도 상당히

높다 할 수 있으니까요.-뭐든지 처음 한 번이 중요한 법 입니다.

 

일단 용의자들을 빈틈없이 꼽아보고,차례로 하나씩 지워나가면서 범인을 지목하는 방법은

영국에서 하숙집 2층에서 거주하고 있다는 파이프를 문 유명 탐정의 방법과 참으로 유사하네요.

 

다른 작품보다는 덜 하지만,이 작품에서도 세 사람은 여전히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계속 해 나가네요.

 

한나를 범인으로 부터 지키기 위해-애인이 아닌 일반 시민을 위해서도 이렇게 행동하는게 형사의 의무겠지요-마이크는 한나를 죽이려는 범인과 격투를 벌이고,한나는 그를 돕기위해 다른 누구도 아닌 노먼이 사준 핸드폰을 범인에게 던져 마이크를 도와주게 되지요.

 

이 작품에서는 역시 작품마다 양념처럼 등장하는 한나의 반려 고양이 모이쉐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하네요.유기묘 출신답게 밥을 거르는 일이 없었던 모이쉐가 갑자기 식음을 전폐하는 바람에 한나와 노먼은 매우 답답해하고,결국 다른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 덕분이 었던것을 알고,노먼은 그 고양이를 자신이 거두기로 합니다.마이크는 이 소식을 전혀 달가워하지 않지만요.^^

 

키라임은 열대 지방에 있는 라임의 원조 격인 열매로 키라임 파이는 키라임을 활용한 대표적 음식이라는데,꼭 먹어보고 싶네요.

-여타의 작품도 마찬가지라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