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베이직 중학 수학 3-1 (2026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개념 이해의 첫단계 쉽게 시작하는 개념서 중등 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2026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리뷰는 천재맘 21기 활동 일환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중3 올라가기 전에 천재교육 중학수학 3학년 1학기 체크체크 베이직을 먼저 풀려봤어요.
전에 쓰던 문제집이랑 비교해보면, 개념이 훨씬 짧고 정리가 깔끔해서 아이가 덜 부담스러워하더라고요.
문제 수도 과하지 않아서 “양으로 압박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틀린 문제만 다시 골라 복습하기 좋았어요.
해설도 단계별로 친절해서, 예전에 쓰던 문제집처럼 “해설 봐도 또 모르겠는” 느낌이 훨씬 줄었고요.

무엇보다 난이도는 하라서, 중2까지 수학이 조금 불안했던 아이도 “이 정도면 할 만하다” 하고 시작할 수 있었어요.
주변에서 학원에서도 많이 쓴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구성이나 진도 흐름이 학원용 교재 느낌이 나긴 해요.



학교 수업 복습용 + 학원 진도 맞추기 + 집에서 혼자 예·복습까지 한 권으로 커버되는 느낌이라 만족도가 높았어요.

이번 겨울방학 동안 이 책으로 1회독 돌리고, 개학 후에는 조금 더 어려운 문제집으로 넘어갈 계획이에요.
정리하자면, 체크체크 베이직은 “중3 1학기 시작 전에 기초부터 다시 잡고 싶은 학생”에게 딱 맞는 기본서 같아요.
부담 없이 시작해서, 그래도 한 권은 완주하고 싶다면 이 교재로 워밍업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