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코 초등 국어 4-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ㅣ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집 2호는 학습이 빠른 아이가 아니다. 그래서 나는 선행은 생각하지도 않았고 해당 학년에 배우는 내용만 충실히 익히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2호가 학교에서 수업 내용을 잘 배워오면, 집에서는 그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하고 싶었다.

그래서 2호의 학교 수업 복습용 교재로 4학년국어 초코 초등문제집을 선택해서 수업 진도에 맞춰 집에서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4학년 국어 교과서의 단원과 해당 단원에 실려있는 작품들이 상세히 나와 있어서 참고하기에 너무 좋다. 여기에 실려 있는 작품들을 뽑아다가 해당 단원 수업 전에 미리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정리해 두었다.

1단원이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라는 단원이기 때문에 4학년 국어 첫 수업에는 「등 굽은 나무」라는 동시가 나온다. 본문 옆에는 이라는 부분이 있어서 글의 내용을 잘 읽었는지 점검해 볼 수 있다.

본문 지문 옆에서 해당 내용에 대한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어려운 문제도 '이끌이'가 주는 힌트를 읽으며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해놓았다.
역시, 학교에서 한번 배운 내용을 집에서 다시 복습하면서 공부하니 정답률도 높고 아이도 이해를 훨씬 잘 했다.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집에서 4학년국어 초코 문제집으로 한 번 더 정리하면서 복습하니 아이도 자신감 있게 풀어나갈 수 있어서 효과 만점이다. 앞으로도 학교에서 선생님 수업으로 충실히 배우고 집에서는 그 내용을 따라가며 복습하면서 해당 학기 내용을 자기것으로 만들어 나가야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