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6학년 수학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과 문제 유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문제집이다.각 단원마다 중요한 개념을 먼저 설명해 주어 내용을 이해한 뒤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대표 유형 문제를 통해 풀이 과정을 익히고 비슷한 문제를 반복 연습할 수 있다.기본문제에서 응용문제로 단계가 나뉘어 있어 자신의 수준에 맞게 공부할 수 있다.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이 책의 큰 장점은문제 유형별 풀이 방법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먼저 대표 문제의 풀이를 읽으며 어떤 순서로 생각해야 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그 다음 비슷한 문제를 풀면서 같은 풀이 과정을 적용해 보면 문제 해결 방법이 자연스럽게 익혀진다.틀린 문제는 풀이를 다시 읽고, 어느 부분에서 생각이 달랐는지 표시하며 복습하면 도움이 될 듯하다.풀이를 그대로 외우기보다 왜 그런 방법을 쓰는지 생각하며 공부하면 응용문제에도 활용할 수 있다.문제 수가 적당하여 매일 정해진 분량을 풀고 풀이로 복습하는 학습 습관을 들이기에 정말 좋으며,학교 수학+수학익힘으로 배웠던 내용을 바탕으로 방학 복습교재, 또는 선행 교재로도 활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다.또한 학교 시험 전에 대표 유형 문제의 풀이만 다시 훑어보아도 핵심 정리가 되어 빠른 복습이 가능할 듯하다. 혼자서도 풀이를 활용해 스스로 채점하고 오답 정리를 할 수 있어 자기주도 학습에 알맞은 교재이다.수비수학 유형편 6학년은 개념 이해, 유형 연습, 풀이 복습까지 한 권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집이다.풀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수학 실력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 수 있다.6학년 수학을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해보려한다.
달곰한 문해력 학습서의 장점!!!<주제 연결 독해 학습법>생각주제의 생각글1 (문학)생각글2 (비문학) 2개의 글을 읽고 문해력 익힘학습을 하는 방식!주제 연결 독해를 반복하면 생각의 힘이 길러지고, 문해력을 키울 수 있다.하나의 생각주제로 연결된 2개의 글 읽기로 생각하는 힘이 자란다.*주제별 비문학 문학 글을 통해 문학.현상.개념등 배경지식 쌓기 Good!*최신아동문학과 다양한 비문학 글로 지식을 쌓는 교재!읽은 글에 대한 주제 정리와 어휘학을 통해 생각하고 표현하기 까지 완벽한 교재이다.초등 국어 교과서 기획위원과 현직 초등교사가 만든 교재!!
혼공쌤의 초등만화영단어(하)만화로 이해ㅡ>퀴즈로 기억ㅡ> 문제로 확인!초등학생의 영어 초통령 허준석 선생님이 알려주는 영단어 가장 쉽게 익히는 방법의 책입니다.혼공쌤, 세찬이, 은별이가 각 unit 별로 맞이하는 다양한 상황들을 만화 이야기로 엮어 놓았어요.스토리가 있는 만화!! 에피소드를 재밌게 만화로 보고문제풀고, 가장 중요한 문장 패턴까지 익히면 끝!즐겁게 만화를 읽으면서 단어를 익히면 된답니다.재미있는 퀴즈를 풀며 배운 단어 정리만 하면 영단어 익히기는 쉽게 끝나버리는 교재!!ㅡ실전 문제를 풀며 단어 암기를 마무리하기!ㅡ종합 테스트 풀며 완벽하게 단어 암기!이런 장점이 가득한 혼공쌤의 교재입니다~☆단어는 늘 외우기 힘들다. 귀찮다. 재미없다는 편견을 깨버린 교재예요.공부아닌 공부인듯 공부같은 교재입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한 연산 개념을 칠판에 그림으로 쉽고 재밌게 설명해 놓았다.하루하루 개념을 다시 짚어준 지문을 읽고 문제풀이로 연습하면 실력이 쑥쑥 자라난다.단계별 학습이 끝나면 놀이 연산으로 실력UP 또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마무리가 있다.달곰한 계산력 매일매일 힘차게 연산을 해보니수학 계산의 실수가 더욱 줄어든 느낌이다.어렵고 힘든 문제도 쉽게 수학개념으로 풀어놓아 이해하기가 쉽다.
반복 문제라 유형을 파악하기 좋고, 개념 도식 덕분에 유형별 포인트를 빨리 이해하기 좋다.실력 점검 코너가 있어서 틀린 유형을 바로 확인하고 오답 정리하기 좋다.학교 시험 문제와 비슷한 유형이라니 학교 시험의 자신감이 장착될 것 같다.반복해서 풀다 보니 시간이 빨라지고 실수가 줄어들 것이다.개념이 어느 정도 잡혀 있고 기본서 후 리퍼트 유형 교재로 반복학습을 한다면 유형 감각강화에 도움이 되어 실력을 UP시키기 좋을 것이다.미래엔 교재로 꾸준히 학습하여 자신감 무장하고 수학의 즐거움을 더 알아가는 중학생이 되길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