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려보고 싶었는데 방법을 전혀 몰랐는데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나와서 너무 좋다. 일단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려면 아이패드에 '프로크리에이트'라는 유료 프로그램을 구매해야한다. 1만원 대이고 1번만 구매하면 영구 소장할 수 있다니 사봐도 좋을 듯하다.
이 책은 아이패드로 극사실 고퀄을 그리도록 돕는 책이 아니라, 아기자기한 귀여운 그림을 그리도록 도와준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그림 초보들이 따라하기 좋다.
일단 프로크리에이트 잘 쓸 수 있도록 기초도 알려준다. 그림은 수채화꽃 , 음식, 고양이 손도장, 테두리, 곰돌이, 노을, 꽃병, 인스타툰, 움직이는 이모티콘 등등. 여러가지를 배울 수 있다. 그림 뿐만 아니라 움직이는 것도 만들 수 있어서 재미있다.
캔버스를 준비하고 브러쉬를 고르고 그림을 그리고 새 레이어를 만들고 색상을 정하도록 세세하게 다 알려준다.
요새 네컷인 인스타툰이 많은데 이 책으로도 그 방법을 알 수 있어 좋다. 캔버스 네컷에 쓸 수 있게 하고 스케치를 먼저 하고 레이어를 만들어 캐릭터 컬러링을 하고 글자로 써준다. 라인을 그리기 어렵다면 스케치 파일을 불러와서 따라 그려도 좋다. 아이패드에서 카메라를 실행하고 아래 QR코드를 가져다 대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과정을 볼 수 있다로 한다. 그림도 쉽게 재미있게 그릴 수 있어서 따라하면 나도 인스타툰을 그릴 수 있을 거 같다.
그림을 취미로 그려보고 싶은 사람들도 재미있게 자신만의 이야기로 세상에 소통할 수 있을 것 같다. 관심이 있는 사람은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