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는 숲의 레몬 ㅣ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사토 메구미 지음,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1년 5월
평점 :
[서평] 맛있는 숲의 레몬
제목과 표지처럼 주인공은 샛노란 얼굴의 귀여운 레몬이다. 이 책의 저자는 사토 메구미로 MOE 그림책 대상 수상작가인데 일본 작가들인 진짜 아이디어가 톡톡 튀고 재밌게 잘하는 것 같아 신기하다.
제목처럼 레몬이 사는 곳은 맛있는 숲! 다양한 과일과 채소들이 지내고 있다. 주인공 레몬은 친구를 찾으러 처음으로 이 숲에 왔는데 예상치 못한 일이 기다리고 있다. 달콤한 과일들에게도, 채소들에게도 외면을 받은 것! 레몬은 향신료에게 가보라는 말을 듣고 찾아가 보지만 다들 선글라스를 쓰고 인상을 쓴 엄청 무섭게 생긴 향신료 무리들가 있다. 바로 고추냉이, 생강, 고추인데 레몬은 눈물을 터트리고 만다. 하지만 알고보니 착한 향신료들인데 과연 레몬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그러다 맛있는 숲에 과일과 채소를 노리는 무시무시한 악당 3인방. 기름덩어리, 비린내, 주글주글이 등장해서 모두들 위험에 빠지게 되는데. 이때 나타난 과일 채소 히어로즈! 그들의 정체는 누구일까? 또 히어로즈들은 악당을 어떻게 퇴치하고 숲의 평화를 지켜낼 것인가?
참 과일만큼 상큼하고 재치있는 그림책이다. 그리고 친구와의 관계, 용기, 지혜, 협동심등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고 아이들과 재밌는 대화를 나누기 좋은 책이다. 히어로즈 시리즈라고 하는 걸 보니 다음에도 히어로즈들이 등장하는 것 같은데 다음엔 또 어떤 스토리로 우리를 즐겁게 해줄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