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오싹오싹 몬스터 배틀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9
이리사와 마코토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최강왕 오싹오싹 몬스터 배틀

 



제목 그대로 오싹한 몬스터들이 대거 등장한다. 전세계 최강몬스터 32종! 표지만 봐도 흥미진진하다. 출전몬스터들은 그룹별로 나뉘어져 있는데,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아프리카와 오세아니아, 악마 군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아는 몬스터도 있지만 모르는 몬스터가 더 많았다. 


 첫 전투에 가루다 라는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금색으로 빛나는 거대한 새로 사람의 몸에 매의 머리, 날개와 부리, 발톱을 지녔고 불꽃을 쏘는 인도의 신 '비뉴수'를 태우고 다닌단다. 아시아 그룹에는 내가 좋아하는 용과 구미호가 등장한다. 스페셜 배틀에는 변신술의 달인들이 맞붙는데 과연 누가 이길까?

 몬스터라고 다 무서운 것만 있는 건 아니다. 새 몬스터는 특히 아름답고 화려하다. 불새, 피닉스, 봉황. 황금빛 털, 불꽃 털, 오색빛의 봉황. 한 번쯤 만나고 싶을 정도로 신비롭다. 

 일반 배틀도 재밌지만 특히 스페셜 배틀이 눈길을 끈다. 정신력 배틀, 움직이지 않기 배틀 ㅋㅋ 별의 별 배틀을 해서 재미있다. 육해공 몬스터들이 등장해서 바닷속의 대결도 볼만하다.

 집단몬스터 중 고르곤 세 자매는 아주 유명하다. 머리카락이 뱀이고 바라보면 돌이 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라이아이 세 자매는 처음 봤다. 3인조 노파 몬스터로. 눈과 이가 하나 뿐이라 셋이서 돌려 가며 사용하는데 고르곤 자매의 친척이라니 놀라웠다. 


 배틀책이니 역시 화려한 액션씬이 볼만하다. 과연 누가 이길까 호기심이 들고 궁금증을 자아낸다. 최강왕 시리즈를 좋아하는 아이와 몬스터를 좋아하는 아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