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사피엔스 - 인공지능, 초지능 인간이 온다
김수형.AI 강국 보고서 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비욘드 사피엔스






 AI가 점점 진화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되어 학교며 회사며 다들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인공지능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는데 앞으로 그 강세는 계속 이어갈 것 같다. 다양한 분야에서 AI가 진화하지만 가장 혁신적은 분야는 단연 비즈니스다. AI 토대로 한 스마트 물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고 새로운 인프라를 만들고 부를 창출해 낼 것이다.  


 코로나19 덕에 온라인 배송과 주문이 엄청나게 늘었다. 홈코노미. 단순히 옷이나 물건을 사는 것을 넘어 온라인 쇼핑과 외식 모든 분야를 말한다. 또 고령화 시대에 AI가 주치의가 되어 영상자료나 투약 및 수술 기록 등 개인건강을 책임져주고 있다. 자율주행 자동차는 어떤 가, 운전을 못하는 사람도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을 해서 원하는 곳에 데려다주니 아직 진행중인데 10년 뒤에는 더 보편화되어 있지 않을까 싶다. 또 장차 기대되는 분야 중 하나가 언어. AI로 인어 번역 서비스나 실시간으로 40개 언어를 번역하고 통역하다보면 외국어를 배워하는 어려움도 줄어들 것이고, 전 세계 사이트도 번역되어 콘텐츠도 볼 수 있고 점점 전 세계가 연결되어 글로벌화될 것이다. 


 AI를 발전하면서 뒷받침 되는 안전 문제와 안보 등 보완하면서 상호발전을 기해야 할 것이다. AI가 활성화되면 도시 생활도 좀 더 안전하고 전범위적인 발전이 이루어져 에듀테크 시대가 기대된다. 제조업, 농축산업, 교통물류, 주거, 의류, 교육, 복지치안, 문화예술, AI토피아. 한계를 뛰어넘고 새로운 인재를 등용하고 기업과 사회를 혁신시켜야 한다. 이 책은 인간 지능을 초월한 AI 비욘드 사피엔스에 대해 전반적로 알려주고 있다.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가진 인재들이 보면 좋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