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아이들은 천문학을 이렇게 배운다: 행성, 혜성, 별 - 프랑스 초등학교에서 실제 이루어진 특별한 과학 수업
미레유 아르트만 지음, 이세진 옮김 / 해나무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제가 이책을 관심있게 두는 것은 아들때문인데요

남자아이들이 관심있는것이 비슷하잖아요 공룡, 중장비, 자동차, 우주 관련등

제아이는 그중 공룡에 관련하여 관심이 많아여

공룡이 왜 지금 없는지 왜 소행성이 충돌되었는지 왜 사라졌는지? 말입니다. 

그래서 소행성이 와서 충돌해서 왜 사려졌는지를 알아야 하는데요 ~~

그게 시작이었어요 또다시 소행성이 오면 어떻게해? 

이런 질문들을 하다보니 천문학관심없던 저는 이 책을 선택하여 조금이나마 지식을 얻어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었어요 


이채은 행성, 혜성, 별에 관련 프랑스초등학교에서 실제 과학수업할때 다루는 내용이라고 하네요 

보면 볼수록 정말 우리나라와 다르구나 생각할정도 자세히 나왔더라고요 



이책은 저같이 천문학에 관심없는 이들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그림과 사진으로 이해를 도와주는 책이예요 



실제 프랑스아이가 그린 그림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놀라웠어요 

표현력에도 놀라웟지요 이정도로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일수 있도록 교육을 한다는 뜻이겠죠



좀더 아이와 함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카드 놀이식도 나와 있네요 

설명가 그림으로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제아이는 아직 어려서 그게 안되지만요 꼭 해보고싶네요 



 


이책을 아이에게 하나부터 열까지 다 읽어줄 수 없지만 제가 읽어 아이가 물어보는 질문에 이젠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는 지식이 쌓였다는 점

또 좋은 점은 지금 어리지만 아이가 초등학생된다면 이 책 통해 좀더 폭넓은 지식을 접할수 있을거예요


아이에게 공룡이 사라지게 된 소행성과 별 그리고 많은 행성들이 있는것들을 아이의 눈높이 맞쳐 설명할수 있어 너무나도  흐뭇하네요 

내아이의 궁금증을 이책 통해 풀어보는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