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만 하는 부모, 상처받는 아이 - 부모의 좋은 습관이 아이의 인성을 채운다
김은미.서숙원 지음 / 별글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아이가 어릴때만해도 아이에게 가르쳐주는것보다 같이 놀아주고 이야기를 하던 나였지만 이젠 아이가 5살되고 나니 설명하기 바쁘고 

아이에게 말로만 강요하는 부분은 없는지? 그로인해 아이가 상처받는것이 아닌가? 마음속으로 항상 잘하고 있는지 신경이 쓰이고 있을때

이책을 접하고 되었어요 

 

요즘 인성교육시켜야한다면서 아이인성 부모인성등 여러가지로 이슈가 되고 있으면서 더 관심을 갖게 되는 인성교육

인성교육은 학교나 학원에서 가르쳐주는거겠지? 큰 착각이다. 아이는 부모곁에서 보고 배우고 느끼기 때문에 

부모영향을 가장 잘 받는다고 한다. 

그렇다면 난 잘 키우고 있는 것인가? 도대체 인성이 뭔가?


인성이란 한사람의 몸과 마음에 배인 여러가지 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인사예절부터 말투, 표정, 책임감, 도덕성, 배려심, 정직성, 협동심 등 여러가지가 포함된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부모가 더 신경쓰고 모범을 보여야 한다는 내용이다.




인성이 뭐가 중요해 공부만 잘하고 자기가 하고자하는일만 잘하면 되지? 라고 생각하는데

쉽게 뉴스통해 재산을 받은 자식이 부모를 버리는 경우, 폭행을 하는 자식등 이런 부분이 생기게 된다.

공부만 잘한다고 될 문제가 아니라 옳고 그름을 알고 그것을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앞으로 사회생활할때에도 가장 필요한 것이다.

이책에서도 "인성1등이 공부1등보다 나은 이유"가 바로 그 이유다.


이책이 더 좋은점은 나의 인성은? 궁금할 점이 생길것이다.

부모를 보고 자라는 아이가 부모인성이 아니면 자식또한 아닌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가지 테스트(예절, 정직성, 책임감등)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아래 팁을 보면 내가 어느정도 해당이 되는지 체크해보았다. 

다른거 몰라도 엄마가 망가지면 ㅋㅋㅋ 난 충분히 망가졌다. 

그렇기때문에 내아이는 날 보면 가장 웃긴 엄마라고 표현을 한다. 

덩달아 신랑또한 코미디언 아내라고 말을 한다.

내가 망가지면서 가족이 행복하다는 것은 인정되는것이 아닌가? 

 


인성이 얼마나 심각하면 면접볼때 스펙안보고 그냥 그사람대화하면서 느껴지는 인품 인성 등을 본다고 한다.

그만큼 중요한 인성...더 늦기전에 부모가 바뀌어 내아이를 고품격 인성아이로 키워보자...

이책은 그렇게 되길 위해 도움을 많이 주는 책이다. 강력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