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린 음식으로 건강 요리하기 - 자연을 그대로
유한나.조애경 지음 / 미래라이프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집은 4살 아들이 있는데 어릴때부터 아토피같은 증상이 있어 걱정되어 병원에 갔더니 좀 크면 좋아지는 건조아토피라며 먹는 거땜에 온게 아니다

라는 말을 듣고 얼마나 다행이라고 생각했을 때가 벌써 3년전인데요..

그렇게 그리 아토피증상있을때 아이에게 말린 과일이나 기타 등등 해먹이겠다며 샀던 건조기는

별 사용없이 그냥 우엉을 잘라 건조한 후 그냥 말려 그렇게 끊여먹은 차가 다인 저에게 이 책이야 말로 정말 필요한 책이기도 합니다.


아니 이렇게 많은 음식들을 말려서 먹을수 있다고요 가능한가여? 

 


건조 식재료 소개부터 계절별 식재료 사용하기 고르기 방법 천연재료 만드는 법까지 소개된 책이랍니다.




 


그중 제일 먼저 눈에 뜬 귤밥인데요 곧 겨울이 다가오고 현재는 귤이 비싸 잘 못해먹겠지만 곧 겨울오면 넘쳐나는게 귤이 될때 딱인거 같아 눈길이 가네요

건조한 후 그걸 이렇게 밥으로 활용이 되다니 몰랐어요 이책 정말 너무나 매력덩어리네요


또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중 두부요리인데요 그걸 말려서 말린두부볶음 첨 들어봐요 이건 꼭 해줘야 겠다는 생각이드네요

 


반찬류만 있냐고요? 아니예요 아래와 같이 추로스 등 아이의 간신거리도 쉽게 만드는 법이 나와 있는 책이랍니다.
      

 그래서 넘 하고 싶어 급한 마음에 사과 사서 자르고 귤도 비싸서 쪼금만 사서 먹고 꼅질로 이렇게 건조해봤어요

사용한 양에 비해 건조해서 나온 양은 넘 작아 엥~~~ 반응이었지만 그래도 사과는 과자대용으로 그냥 먹을만 하네요

귤은 저렇게 말려봤어요 밥까지 하기에는 귤이 너무나도 부족하고 비싸기에

겨울이 어여 와 귤밥해먹어야겠어요

창고방에 한구석에 먼지가 쌓여만 가던 건조기를 드뎌 꺼내 적극 활용하는 기회가 생겨 너무나도 좋네요

첨에만 힘들지 만들고나면  손쉽게 요리 할수 있어 더욱 더 편한 식사준비가 될거 같네요

너무나도 좋아요 좋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