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를 팝니다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40
척 그로닝크 그림, 엘리자베스 브램 글,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를 팝니다. 어떤이야기이지? 어떤이야기인지 제아들보다 제가 더 궁금합니다.

어떤이야기이길래 팔수 있다는 것일까요? 상상이 전혀 안되기에 언릉 내용을 펼쳐보았어요

이 책의 주인공 루퍼스가 어느날 생각하다가 올해는 음료수 안팔고 이야기를 팔아야 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루퍼스는 매년 친구들에게 뭔가를 팔았나봅니다.

이야기를 팔기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그림으로 통해 세부적으로 표현되어 있네요

비밀러와 월터가 이야기를 팔고 있는 루퍼스를 보게 되어 내 이야기를 만들어달라며 부탁을 하게 되네요..

이야기를 팔아야 하니 이야기를 주고 나면 어떤 물건을 받게 될까요?

이야 알록달록한 옷을 입을 입은 밀러와 월터를 보고 루퍼스가 이야기를 멋지게 만들었어요..어떤가요?


바닷가에서 수영을 하고 온 밀러와 월터는 약속대로 소라를 들고 와 루퍼스에게 주고 이야기를 받았어요..

(이것이 물물교환아니겠어요? ㅋㅋ) 4살 아들에게 쉽게 이해할수 있는 부분이네요



 

이야기를 팝니다를 아이와 함께 자기전에 읽어보았어요

1회 읽어주고나니 마음에 드나봐요 책에 뽀뽀를 하고 좋아하는 아들이랍니다.

즐거운 표정을 지으면서 혼자 책을 보는 아들을 보고

내년에 아들이 못쓰는 물건을 들고 가 루퍼스처럼 이야기는 아니더라도 물건을 한번 팔아봐야겠어요

꼭 돈이 아니더라도 물물교환도 가능하고 아이에게 좋은 경험인거 같네요..

단지 한 스토리로 이끌어가는 내용이 아닌 이야기속에 또 이야기가 있어 아이와 보여주는 부모로써 저도 재미있게 본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