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성장 여행 - 아이와 함께 마음을 키우는 공정 여행 레시피
박선아 지음 / 낭만판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출산하기전 여행가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전 그렇지 못했어요...회사일로 바빠기에...

출산하고 나니 더 갈 상황이 안되어 버린 나의 일상생활속에서...

이젠 아이가 어느덧 4살이 된 이 시점에서 이젠 나도 그동안 못가본 여행좀 가볼까?

그러면서 책을 알아보는 시점에서 알게 된 "착한 성장 여행" 아니 아이와 함께 떠나는데 왜 착한 성장여행이지?

뭔 특별한 것을 한것일까? 궁금하기 시작했답니다..

앗 여기서 잠깐

이책을 보면 공정여행이라는 말이 나오는데요...그게 뭔지 궁금하시죠 저도 찾아보았어요

찾아보니 남에게 피해를 주는것은 공정여행이 아니라고 하네요 즉

공정 여행 십계명
1. 현지인이 운영하는 숙소와 음식점, 교통편, 여행사를 이용한다.
2. 멸종 위기에 놓인 동식물로 만든 기념품(조개, 산호, 상아)은 사지 않는다.
3. 동물을 학대하는 쇼나 투어에 참여하지 않는다.
4. 지구온난화를 부추기는 비행기 이용을 줄이고, 전기와 물을 아껴 쓴다.
5. 공정 무역 제품을 이용한다. 지나치게 가격을 까지 않는다.
6. 현지의 인사말과 노래, 춤을 배워 본다.
7. 여행지의 생활 방식과 종교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춘다.
8. 여행 경비의 1%는 현지의 단체에 기부한다.
9. 현지인과 한 약속을 지킨다. 약속한 사진이나 물건은 꼭 보낸다.
10. 내 여행의 기억을 기록하고 공유한다



이책 통해 처음으로 듣게 된 공정여행 정말 매력적인거 같아요

우리가 여행을 떠나느 이유는 행복해지기 위해서입니다. 이 문구가 가장 와 닿네요....

여행이라는 단어속에서는 많은 의미가 포함되어 있어요 행복...힐링.....추억 등등











이책은 딸과 함께 공정여행을 하면서 때론 불편하지만 많은 것을 느끼고 아이도 많은것을 보고 배울 수 있는 여행의 참 뜻을 알게 해주는 책이네요...

이책을 통해 제아이가 좀 더 커서 이책의 딸처럼 멋진 공정여행을 떠나야 겠어요..정말 기대가 되네요...

단순 여행이라는 단어라는 말보단 그 속의 참된 의미와 단한번의 여행일지라도 누군가의 삶을 변화시킬수 있다면 그것이 더 멋지고 값진 여행일거라 생각이 듭니다.

다소 불편하지만 오히려 그런것이 때로는 추억이 된다는 어디에서도 경험할수 없는 경험과 추억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