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읽자마자 왕 시리즈 3
이희순 지음, 원혜진 그림 / 길벗스쿨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이라 그런건지 잘 모르나 유독 장군을 좋아하고 일본을 싫어하며 안중근 등 나라를 위해 큰 업적을 남긴 분들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간단명료하게 잘 설명된 책이 필요했어요

캠핑덕후인 저희가족들이 이동할때 들려주었던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듣고 위인동화 듣는 아이에게

더 자극시켜줄 만한 책이 필요한 시기에 이 책을 접하게 되었네요

이책의 가장 큰 장점은

1. 잘 표현된 그림이 아닌가 싶어요 그림만 보아도 아 누군지 알 정도로 잘 묘사된 그림이 한몫을 하네요

2. 보통 원하는 것을 찾기위해 목차에서 페이지데로 가야하는 데 이책은 노래 순서대로 번호를 매겨져 있기에 그 번

호만 보고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이순신은 48번이네요

3.말풍선으로 이순신의 태어난 시기와 핵심을 간단명료하게 되어 있어요

인물의 이름이 아닌 삼학사 경우는 한사람이 아니다보니 간단명료하게 잘 설명이 되어 있어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의 노래처럼 그대로 1절~5절로 순서대로 해놓고 쉽게 한눈에 정리가 됩니다.

목차도 순서대로 있어 저학년아이들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제아이는 책을 받자마자 하나하나 넘기면서 노래부르면서 맞는지 확인해보네요

그러면서 모르면 책을 커닝하면서 노래부르는 모습에 아~~이 책은 아이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는구나 느꼈답니다.

또한 브로마이드의 활용은

아직은 저학년이기에 화장실 갈때 문을 열고 볼일 보는 아이인데요 그래서 "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을 담은 벽그림 브로마이드"를 문에 부착했더니 노래를 부르면서 순서대로 보면서 흥얼거리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저절로 입가에 미소를 짓고 있는 저이네요

한국의 100명의 위인들을 파악할라면 위인전이 100권있어야 하는데 그것을 간단명료하게 잘 정리되어 한눈에 쏘옥 들어오네요 적극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