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수학 연산 초등 수학 2-1 - 바른 계산, 빠른 연산! 초능력 수학 연산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한지 어제 같았는데 벌써 10월이 훌쩍 지나가고 있네요

아이에게 매일 수학연산을 시키고자 노력을 하였으나 잘 되지 않는 점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하루라도 안하면 연산을 까먹고 어떻게 풀어야 할지 모르는 아이에게 매일 풀어야만 해결인것을 알게 된 이 시점에서 2학년의 수학을 "초능력수학연산"통해 아이와 풀어보았어요

 

 

 

전 미리 설명을 안해주고 우선 너가 스스로 풀어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이가 직접 어떻게 그답이 나왔는지 설명을 듣고 그것이 잘못됨을 알려주고 잘했다면 칭찬을 합니다.

이번도 마찬가지로 2학년 수학이지만 한번 풀어보라고 줬어요 그랬더니 스스로 읽고 풀려고 노력을 합니다. 

            

 

아이가 스스로 잘 풀었어요 가장 어려워하던 점은 10개가 10개 모여 100묶음이 되어 있는 모형을 일일이 몇줄인지 가로세로 세어보았다는 점입니다.

물론 몇개인지 확인하는 부분은 좋은 자세이기에 묵묵히 보고 있었으며 그 이후에 어떻게 푸는지 보았으나

1~100 순차적으로 숫자세기는 가능하나 10개 묶음이 10개 있으면 얼마인지는 어려워하는 부분이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2학년 수학연산을 미리 풀어보았는데요 아직은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3개월정도의 예습은

전문가들도 예습하는것이 좋다고 하듯이 아이와 함께 내년 2학년 과정을 풀어보아야 겠어요

이처럼 제가 알려주기전 아이가 스스로 읽고 이해하고 풀기에 좋은 초능력수학연산 너무나도 좋아요

이 포스팅은 해당 기업의 교재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