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깨감 과학탐구 3 : 물질.힘과 에너지.지구 - 창의영재들을 위한 미리 보는 과학 교과서 즐깨감 과학탐구 시리즈 3
이경미.이윤숙 지음,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jpg

아이가 초등저학년이라 아직 과학과목이 없지만 일찍감치 아이에게 노출을 시켜 주고 싶었어요

과학을 노출시키고자 하지만 집에서 엄마가 할 수 있는것이 그리 많지 않더라고요

그러는 와중에 "즐깨감 과학탐구" 시리즈를 접했어요

유치원 누리 과정과 초등 과학 교육과정에 맞추어 과학 지식과 탐구 방법을 동시에 배우며, 과학 지식이 9가지의 주제로 나뉘어 총 4편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는데 저는 "즐깨감 과학탐구 3"으로 물질의 종류와 특징 및 상태, 힘과 운동에 대해 살펴보고, 우리가 살아가는 땅과 흙과 같은 자연환경에 대해 공부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이런 부분이 지식 부족하고 어렵다 보니 쉽게 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선택했어요

           
           

2.jpg

 

3.jpg

그외 궁금한 부분은 이렇게 간단하게 질문답으로 되어 있어 도움이 된답니다.

문제와 답이 분리가 되어 있어 보기 편합니다.

이책의 구성은 주제별, 탐구활동법, 과학놀이 등 캐릭터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아이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

              
              

4.jpg

 

5.jpg

아이에게 재미있는 문제라며 주었어요 처음에는 수학, 국어처럼 교재인줄 알고 실망했으나 펼치자 마자 바로 문제를 푸네요 이 책은 1-6학년까지 난이도 문제들이 골고루 섞여 있기에 저처럼 아이가 저학년인경우 별1개로 표시된 문제를 찾아 아이에게 노출시켜주면 될듯 합니다.

난이도가 좀 있는 부분은 아이와 같이 풀면서 같이 과학공부도 해보아야겠어요

일찍감치 노출을 하여 아이에게 친숙함과 거부감없애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다른 시리즈도 구매해보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