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1단계 (1~2학년) -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023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남자아이들은 어휘 등 많이 부족하기에 거기에 맞쳐 맞춤법+받아쓰기를 동아출판 초능력통해 마스터하고자 해요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p단계(예비초등), 1단계(1~2학년),2단계(1~2학년) 이렇게 구분되어 있어요

그 중 1단계를 아이가 공부했답니다.

50일 완성 계획표가 있어 아이와 방학계획표를 세우기 도움이 되네요

소리와 다르게 써요, 틀리기 쉬워요, 바르게 띄어써요 구분이 되어 엄마가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어요

 

맞춤법과 받아쓰기 차이는

맞춤법- 문자로 언어를 표기하는 규칙으로, 정확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기본

받아쓰기 - 낱말이나 문장을 듣고 한글 맞춤법에 맞게 쓰는 활동 이기에 무엇보다 중요해요 

 

 

탄탄받아쓰기

QR코드로 접속하면 따라쓸 글자를 불러주는데요

적당한속도로 두번씩 불러주니 아이가 잘듣고 잘쓰네요 

 

                          

받침이 있는 말 뒤에 모음이 오면 받침이 뒤로 넘어가는 소리가 난다는 부분을 쉽게 설명이 되어

가르치고자 하는 엄마입장에서나 배우고자 하는 아이입장에서 쉽게 배울수 있어요

 

1단락에서 어떤공부를 할건지 한눈에 알아볼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으며 아이에게 풀어보라고 주니 보기설명을 보지않고 바로 문제를 풀더라고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리고 ㅋㅋ

엄마와 같이 보기를 보고 이해한 후 풀어보았어요 

 

                         

의외로 어려워하는 부분이 '뚝딱 고쳐쓰기'코너인데요

왜 틀린지를 모르거나 발음나는 대로 쓰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방학동안 집중 고쳐쓰기를 활용을 하고자 해요

이 교재에서 나온 예시문자를 보고 틀리게 쓰고 아이에게 고쳐쓰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맞춤법뿐만아니라 아이가 학교에서 지켜야할 규칙등의 문제가 있어 아이에게 일석이조 배움의 폭을 넓어주었네요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는 부모가 신경쓰지 못하는 부분을 잘 정리되어 아이나 엄마가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교재이므로 아이의 국어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는 교재이기에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맞벌이이기에 방학동안 돌봄교실에 가야하는데 그곳에서도 교재를 들고와서 공부하는 시간이 있다고 하네요

딱 초능력 교재가 있기에 돌봄교실에서 매일매일 2장씩 하기로 약속했답니다.

이 포스팅은 해당 기업의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