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이 초등학교에 갑니다 - 아들의 초등 1학년, 기대보다 걱정이 앞서는 엄마들에게
이진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외아들 7살 드뎌 내년되면 저도 학부모가 되네요
부모와 학부모가 느낌이 다르다고 하여 벌써부터 걱정과 복잡한 생각으로 사로잡혀 있어요
그런 저에게 구원의 손길처럼 나타난 책이 한권 있었습니다.
이책 통해 저의 궁금증을 다 해소해주어 너무나도 기쁘네요

이책은 바로 "아들이 초등학교 갑니다"

 

현직교사인 아빠가 두아들이 초등학교 입학하면서 느꼈던 생각과 학부모로써의 걱정 그리고 교사입장에서 바라보았던 아이들의 모습까지 설명이 되어 있어요

 

입학부터 공부법 아이행동등을 구분하여 자세히 설명된 책입니다.
"남자아이들은 여자아이들보다 1년 늦게 입학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학교생활에 있어 매사 여자아이들보다 느린 남자아이들 특성때문이기에 단순 남자아이들이 느리다고
판단하거나 느낄수 있다는 점 ..
제가 아들을 보며 느리고 다그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모습을 봐주는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어요 엄마의 역할이 중요하겠지요 ^^::

부모가 교사와 대화하는 법도 설명해주는 책

유치원과 달리 초등학교에서는 사진찍어 공유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원래 사진찍으면 선생님이 수업하는것도 아이하나하나 관찰하고 보는것도 쉽지 않다고 하니 맞는말같아요

 

아이들은 자기 중심으로 이야기를 하고 보는관점마다 이야기가 다르기에 아하 이런경우도 있겠구나 느껴봅니다.

제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바로 여기에서 이야기를 해주시네요
제아이는 어떤일이 벌어져도 성격상 이야기를 잘 안해요 그러다가 나중에 무심코 아무일 없던거 마냥 이야기하는 아들을 보면 서운하면서 마음이 아플때가 있어요 그래서 더 걱정되는데요
그해결법을 알려주시네요  굿굿굿

미리 학교가기전 아래 동화책목록에 있는 책 읽어봐야겠어요

스마트폰도 고민했는데요 그래서 전 키즈폰으로 사줄 생각이예요
예전 구성애 강사님이 오셔서 성관련하여 설명하다가 하시는말씀이 절대로 특히 아들은 늦게 사주라고 가장 스마트폰으로 노출된 성관련된 부분이 심각하여 성범죄도 늘고 있다고 하네요

같은 아들가진 부모의 궁금증과 고민되는 부분을 현직교사인 저자가 하나하나 자세히 고민해결을 해주니 이보다 좋은 책은 없네요
이책 한권이면 불안해 하는 예비초등자녀를 둔 부모가 보기에는 딱일듯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