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2-1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 유형 해결의 법칙 2-1


엄마표 홈스쿨링을 하다보니 참 좋은 교재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것 같아요.

유형 해결의 법칙도 그중 하나의 교재입니다.

수학은 다양한 문제들을 접해보고 풀어보면서 문제 해결 능력도 

생기는것 같아요.

 







해결의 법칙은 학습 플랜을 계획할수 있어요.
12주 계획을 세워서 문제를 풀수 있지만~
저희 아이 같은 경우에는 한권의 문제집을 푸는건 아니기에
좀 여유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 주었습니다.
아직 2학년이니까 공부 보단 노는게 더 좋은 나이니까요...







-해결의 법칙만의 학습관리-
1.핵심 개념 - 학습게임제공
2.유형탐구 - 개념 동영상 강의 제공
3.해결의 법칙 특강 - 동영상 강의 제공
4. 레벨UP - 동영상 강의 제공, 유사문제 제공
5. 단원평가 - 학습게임 제공
6. 정답과 풀이




-해결의법칙의 QR활용법!-
모바일 코칭 시스템은 해결의법칙의 강점이자 장점입니다.
선생님의 더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거나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는
교재 내 QR코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유사문제, 학습게임도 QR을 찍어서 개념 정리를 할수 있습니다.

-차례-
1. 세 자리 수
2. 여러 가지 도형
3. 덧셈과 뺄셈
4. 길이 재기
5.분류하기
6.곱셈






3.덧셈과 뺄셈
 
4주차에서는 덧셈과 뺄셈을 학습하게 되었습니다.
학습만화라 아이가 더 재미있어 하는것 같아요.
덧셈과 뺄셈에서는 이미 배운 내용, 이번에 배울 내용, 앞으로 배울
 내용에 대해 알수 있습니다. 
받아올림이 없는 두 자리 수의 덧셈.뺄셈부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덧셈.뺄셈, 
받아내림이 두번 있는 세자리수 덧셈.뺄셈까지~





학습만화를 읽어준 뒤 QR을 찍어 재미있는 학습게임을
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학습게임 인기있는 아이템~^^
게임을 통해 자연스레 학습이 이루어지니 나쁠건 없을것 같아요.
게임3에는 7개의 학습게임이 있어요.





첫번째 이모티콘을 누르니 덧셈(암산)이 나오네요.
어떤 문제가 나올지 몰라 당황해 하던 아이...
다행히도 할수 있는 문제가 나오니 집중해서 문제를 풀어주었어요.
 





다음게임을 진행해보았습니다.
비행기가 나오는데 이것 역시 재미있었어요.
대신 위와 같은 문제는 정확도와 함께 스피드를 요하는 문제의 유형입니다.
아이가 신나서 학습게임을 진행해주었어요.^^






개념을 잡아줘야 문제를 풀수 있겠죠?
덧셈과 뺄셈에서도 핵심 개념을 잡아주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받아올림이 있는  두자리수 +  한 자리 수
.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 + 두 자리 수
.십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 + 두 자리 수를 풀어 보았습니다.




유형 탐구에서는 두 자리 수 + 한 자리수를 그림으로 알아보았는데
저희집 아이는 십 모형, 일모형의 개념을 어려워 합니다.
(엄마인 저로서는 이해 하지 못하겠어요.ㅡㅡ;;)
*일 모형 10개는 십 모형 몇개와 같습니까?라는 질문에 "네"라고 답을....
1번 문제를 설명하는데 한참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개념 동영상을 통해 전문가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수 있어 더 알찬 학습 시간이 된답니다.






가끔 위와 같은 문제를 잘 못 풀기도 하는데~
남자 아이라 그런건지 문제를 읽지 않고 대충?만 읽기도 해서인지
잘 못 풀어주었어요.
22번 문제는 빈칸에는 선으로 연결된 두 수의 합이 들어갑니다.
빈칸에 알맞은 수를 써넣으시오. 라고 쓰여있는데
아이는 59와 어떤수를 더해서 82가 되는가?라고 문제를 해석했다고 해요.







4. 받아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 - 한 자리 수
5.받아내님이 있는 몇십 - 몇십 몇
6.받아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 - 두 자리 수

받아 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 - 한 자리 수를 모형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모형으로 알아보면 더 쉽지만...
왠지 그림에 약한? 아이인지라 숫자로 푸는게 더 쉽다고 하네요.
십 모형 1개는 일 모형 10개와 같습니다. 
이 정도는 기본 개념으로 알고 있어야겠죠?





문제를 잘 풀어주고 식도 잘 써주는데
가끔 이렇게 답을 틀리게 적어놓네요.
.10이 1, 1이26인 수 -10,26 / 36
.10이5, 1이 30인 수 - 50,30 / 80
80-36=44 인데
풀이과정은 다 맞았는데 답을 64라고 써놓았네요.
이런 실수를.....하지 않아야 하는데 종종 하다보니 엄마는 이럴땐
사알짝 불안해지는것 같아요. 이게 습관?처럼 자리잡지는 않을까...하고 
말이죠. 아직 2학년이니까 더 나아질수 있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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