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03권 초등 2-1 - 새교육과정 초등 쎈연산 (2021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연산 문제집

쎈이 만든 연산교재 쎈연산을 만나보았어요.

쎈연산3권

초등 2-1


내년에 초등학교 들어가는 아들인데 연산만 빠른 아들이라.. ㅠㅠ

서술형 문제들은 정말 약한데 연산만 조금 빠른 아들인데요.

연산을 그냥 손놓고있자니 연산문제집을 풀때랑 안풀때

다른 공부할때 집중도가 많이 떨어지는게 보이더라고요.

저희 아들을보면 연산풀때의 집중력이

연산이 아닌 평소 다른 공부를 할때 집중하는것하고도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듯 싶어요.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서 이번에 만나본 연산문제집이 쎈연산 이지요.

 


연산특강이라고해서 0이 되게 만들어 계산하기라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일의 자리 숫자를 0으로 만들어 계산하면 편리하다고 나와있답니다.

 

총 5단계로 나뉘어져있답니다.

 

 

 

단계별로 학습 내용이랑 걸린시간 쓰는곳이랑 표준시간이 나와있어서

아이가 얼마나 걸렸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어떻게 학습해야하는지 만화로 재미있게 나와있네요. ^^

 

 

집중해서 풀고있는 아들이예요.

시간 재는거에 민감한 아들이라 ㅋㅋ

 

 

1일차 시간 6분 55초 나왔네요.

​오랜만에 연산문제집을 풀었는데 나름 잘 나온듯싶어요.

원래 평소에 다 확인하고 커다란 동그라미표시해주는데

이날은 하나하나 동그라미 표시해줬더니

아들이 커다란 동그라미 그리면서 도깨비 모양을 그려놨어요. ㅋㅋ

다 맞았으니 하이파이브도 해줘야한다며

적어놓고서 저랑 하이파이브도 했네요~

 

 

 

 

 

매일 꾸준히 한장씩 풀고있답니다.

연산은 역시 꾸준히 시켜야하는거 같아요.

문제수가 많지 않은지 거부감도 전혀없고 잘 풀고있어요.

시간 체크를 하니 그날 아이가 집중을 했는지 안했는지 걸린 시간을 보면 알수 있지요.

같은 49개의 문제를 각기 다른날 풀었는데

하루는 9분 55초

다음날은 12분 52초

이렇게 나왔네요.

 

 

 

단순히 연산문제만 나와있는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덧셈을 해보게끔 나와있답니다.

요새는 문제의 답만 적는것보다는 풀이 과정도 잘 알아야하는데요.

이렇게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아이들이 풀이 과정 쓰는것에 익숙해 질 수 있을꺼같아요.

 

 

 

 
 

 

​여러가지 유형의 연산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아이들이 지겨워하지않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을듯싶네요.

 

 

곱셈식에서는 곱셈의 원리를 아이들이 알 수 있도록 나와있네요.

아이들이 곱셈을 단순히 외워야하는걸 떠나 원리를 배움으로써 더 다가가기 쉬울듯 싶어요.

 

 

-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