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AI - 4차산업혁명시대 인공지능 융합교육법
박찬 외 지음 / 다빈치books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산업혁명시대 인공지능 융합교육법

우리아이 AI 책을 만나봤답니다.

챗봇, 구글 포토, 번역, 아트앤 컬쳐, MS, 퀵드로우, Teachable Machine, 잇셀프, 콴다등 

책에는 학교와 가정에서 실천하는 인공지능 교육혁명에 대해 나와있었어요.

책을 읽기전에 저는 알고있는게 구글포토, 번역, 콴다밖에 없었네요. 

구글포토는 핸드폰 사진들 백업할떄 쓰고있었는데

 가끔 구글포토의 인공지능이는 사진같은걸 자동으로 만들어서 보여주는데 넘 좋더라고요.

하지만 책에서는 제가 쓰고있는것 외에도 구글 포토 OCR기능이라고 광학문자판독으로 이미지에 있는 문자를 인식하는 기술로

문자를 촬용하고 구글포토 하단의 메뉴에서 구글렌즈 아이콘을 터치하여 실행하면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다는걸 알 수 있었어요.

너 유용한 기능같아요.


그리고 요즘 콴다는 많이들 알고계실듯 한데 수학문제 모르는게 있을떄 콴다로 찍으면 알아서 검색해서 비슷한 문제들을 찾아내더라고요.

우리아이 AI책에서는 콴다를 어떻게 설치하는지부터, 수식 계산기, 개념 검색등을 활용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되어져있었어요.


또 제가 이 책을 통해 알게되었던 Art Selfie는 나와닮은 그림찾기로 나와 닮은 초상화를 검색해볼수있다던지,

이 사진을 이용해서 자기 소개 내용의 한 부분을 만드는 활동을 아이와 함께 활용하는것까지 나와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