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 - 인간의 구매 행동을 유발하는 뇌과학의 비밀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지음, 구소영 옮김 / 다산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

*한스 - 게오르크 호이젤 지음*

*잘 읽힘. but, 마케팅 분야의 전문서적을 처음 접하다보니 생각 할 것이 많아 속도가 나지 않았음.
- 다양한 방면으로 생각해볼 수 있게 하는 책.

*첫 장: 오래전 연금술사들은 물을 황금으로 바꾸려 했다. 수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실패한 이 시도는 마케팅을 통해서 비로서 현실이 되었다.

마케팅을 연금술에 비유를 하다니.. 완벽한 비유라 오소소 소름이 돋았다.

* 마케팅쪽 관련된 일, 또는 그 쪽으로 공부가 필요하거나 관심이 있거나 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 봤으면 하는 책.

책 한권을 읽었는데, 다가오는 느낌은 작가를 만나고 강의까지 듣고 온 기분이다. ( 책 사이사이 사진이나 그래프, 표 등이 많아서 더욱이 그랬던 것 같다.)

마케팅은 나의 전공분야도 아니였거니와 그저 국어사전적 의미만 알고있는 상태였다. '퍼스널 브랜드 마케팅'이 유행하여 관심만 있는 상태로 접하게된 책.

마케팅분야를 뇌과학적으로 접근했다는게 흥미롭다.

사람의 성향에 따라 마케팅이 미치는 영향이 다르고 이는 기업도 인지하고 있다. 그리하여 기업은 고객들의 성향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 요즈음의 현실이다.

작가는 Limbic유형으로 사람을 나눈다.(총7가지 .. 궁굼하다면 책을 참고하시길..^^;)

무엇인가를 제공하는 제공자 입장과 그 것을 소비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본 마케팅의 양면성은 내 생각보다 정교했고 의미의 폭 또한 넓었다.

전문분야이지만 관련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도 책은 잘 읽혔다.

장사,사업등을 하거나 할 의향이 있으면 꼭 한번은 읽어봤으면 하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