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의 꿈이 평생을 결정한다 - 가능성의 바다에서 표류하지 않고 자신 있게 헤엄치기
이영권.김태광 지음 / 작은씨앗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대의 꿈이 평생을 결정한다

인생은 수많은 선택의 갈림길에서 어떤 길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긴 기다림이 될 수도 있고 안타까운 그리움이 될 수도 있고 콧노래 절로 나오는 즐거운 길이 될 수도 있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되기 위해 언제 기회가 찾아올지 귀 열어두어야 하고, 기회가 올 때 잡을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그런 일 중 하나가 바로 꿈꾸는 일이다.

저자는 꿈꾸는 일과 공부 중에서 어느 것이 우선인가를 두고 지도를 들고 떠난 여행과 무작정 떠난 여행에 비유한다. 같은 여행을 떠나도 목적지에 대한 사전 조사와 지도를 들고 떠난 여행은 시련과 역경이 닥쳐도 목표를 이루기 쉽다는 말과 함께.

마라톤과 같은 인생길에서 청소년들은 막 인생의 출발선을 달리기 시작했으니 꿈을 설정하고 노력과 도전, 인내와 시간을 아낌없이 쏟으라 한다. 그리하면 인생은 공평하기에 꼭 승리라는 영광을 안겨준다고 격려하며.

책 속에서 저자는 다녔던 강연회에서 있었던 일과 강연의 내용과 함께 유명한 이들의 사례를 이야기하며 끊임없이 읽는 이의 마음을 두드린다.

청소년들의 공부에 대한 고민과 갈등, 안고 있는 두려움과 무거움을 헤아리며 꾸준히 나아가라고 이야기한다. 조급해한다고 빨리 도착하지 않으니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습관이 자리 잡을 때까지 반복하며, 사소한 변화해도 기뻐하고, 급한 일보다 중요한 일을 먼저 하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투자한 만큼 즐길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한다.

참 맞는 말들이고 읽고 있노라면 이미 그 시절 다 지나간 나이인데도 뭔가 가슴 속에서 불끈 하는 도전의식과 용기가 솟는 게 느껴진다.

청소년들에게 꼭 읽어보라 권하고 싶은 책이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일지라도 치열하게 노력하고 열정적으로 꿈꾸고 가꾼다면 이루어지리라.

꿈꾸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청소년들을 위한 책.

끝까지 하는 힘을 키워라. 세상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하는 사람의 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