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습관 - 인생을 바꾸는
토마스 C. 콜리 지음, 박인섭.이연학 옮김 / 봄봄스토리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blog.naver.com/bestno101/221214276641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것을 희망하고 꿈을 꾼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 사람들은 극소수이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데에는 뭔가 특별한 비법이 있다고 생각한다.

<인생을 바꾸는-부자습관>의 저자인 토마스 콜리는 부자들의 재무관리를 하는 공인회계사로서 어느 한 고객의 재무관리를 컨설팅하다가 문득 '부자와 가난한자'의 차이점이 뭔지 궁금하게 되어 그들의 차이점을 조사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차이점들을 정리해서 출간한 책이 <인생을 바꾸는- 부자습관>이다.

부자와 가난한 자의 차이점을 조사하고 저가가 내린 결론은 '부유한 사람들과 가난한 사람들의 일상을 사는 방식이 그랜드 캐년(미국 애리조나 주에 있는 깊이 약 1,500m의 협곡)만큼이나 다르다'고 말한다.

여타의 부자되는 책들과 마찬가지로 흔히 알고 있는 내용들이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부자되는 습관에 대해 다시 한 번 상기하실 분들에게만 추천하고, 그 외에 분들에게는 도서관에서 빌려보시길 추천한다.

부자가 되는 방법에는 큰 비법이라고는 없다고 한다. 다만, 가난한 자들과 다르게 일상 생활속에서 습관화된 행동이 모이고 쌓여서 부자가 되는 초석이 되었다고 저자는 말한다.
그래서 저자는 그 습관들을 모아 '부자습관'이라고 말한다.

<인생을 바꾸는 - 부자습관>은 각자 인생에 불우한 순간들을 맞이한 몇명의 주인공들이 '부자습관'프로그램을 시작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과정에 '부자습관' 10가지를 서술하고 있다.

부자가 되는 법관련 책들을 보면 뭔가 특별한 비법은 없다. 하지만 다 알면서도 꾸준히 실천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적기에 부자가 되는 사람들도 소수가 아닌가 생각해 본다.
무엇이 됐든지 간에 항상 '기본'이 중요하다.

이번 리뷰는 부자습관 10가지를 간략히 정리하는 것으로 끝내고 세부적인 내용은 따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자가 되는 부자습관 10가지-
1.나는 좋은 일상 속 습관을 형성하고 매일같이 이 좋은 일상 속 습관을 따르겠습니다.

2.나는 매일, 매월, 매년, 그리고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겠습니다. 나는 매일같이 내 목표들에 집중할 것입니다.

3.나는 매일같이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4.나는 매일 내 건강을 돌보는 데 일정 시간을 투자하겠습니다.

5.나는 매일 평생을 함께 할 관계를 맺는 데 시간을 투자하겠습니다.

6.나는 매일 절제하며 살겠습니다.

7.나는 매일같이 일일 과제를 성취하겠습니다. 나는 "지금 당장 할 것"이라는 사고방식을 취하겠습니다.

8.나는 매일 부자가 되는 생각을 하겠습니다.

9.나는 매월 내 총 소득의 10%를 저축하겠습니다.

10.나는 매일 내 생각과 감정을 통제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