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혼공 캘린더 (스프링) - 내 안의 공부 세포를 깨우는 1일 1공부
한재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blog.naver.com/bestno101/221191639440

 

공부를 하다보면 의지가 바닥나서 지칠 때가 있거나 귀찮아서 하기 싫을 때가 있다.
그럴때 마다 뭔가 나를 일으켜줄 책의 문장이나 문구가 없을까 하고 찾아본 적이 있다.

하지만 공부와 관련된 그런 문장이나 문구는 단편적인 것들만 있어서 지속성이 없었다.

그러던 중에 <365 혼공 캘린더>가 출간되어 내가 찾던 책을 드디어 구입하게 되었다.

<365 혼공 캘린더>는 달력처럼 되어 있고, 매일 매일 공부와 관련된 내용과 문구가 적혀 있다. 때문에 지치거나 의지가 없을 때마다 읽어보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현재 나의 공부 책상에 놓여져 있는데, 공부를 하기 전에 한 페이지씩 읽어보거나, 쉬는 시간에 읽어보니 공부에 자극이 되는 것 같다.

공부기간이 오래되다 보니 어쩌다 한 번이 아니라 매일 매일 한번씩은 지쳐서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365 혼공 캘린더>로 지친 마음을 다잡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독학하면서 공부하거나,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365 혼공 캘린더>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