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장미미용실
이영현 지음 / 오드리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나 루틴이라는 게 있지요. 요즘은 루틴이라는 말을 많이 쓰지만 예전에는 그야말로 그냥 습관이잖아요. 개인별로 어떤 일을 수행할 때 습관적으로 하는 행동이나 생각들이 있을 겁니다. 학생이 교실에 들어가 책상에 앉으면서 하는 행동만 봐도 누군가는 책부터 꺼내고, 누군가는 필통부터 꺼내고, 누군가는 먹을 것부터 꺼낼 수도 있을 거예요.

 

작가님은 이 책의 전체 주제인 3TAI 전략을 먼저 생각하세요. 그래서 고교 내신 최하위의 등급을 받고도 대학교수가 될 수 있었던 겁니다. 뭔가 지금의 내가 다른 상황으로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지불해야 할 땀과 시간의 가치가 있잖아요.

 

아무리 터무니없고 무모한 도전이 된다 해도 그것을 꿈꾸고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은 우리에게 감동을 자아내고 본인에게 더없이 행복한 결과를 가져다주지요.

예전에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완전 초창기 모습을 본 적이 있어요. 프로그램의 콘셉트가 잡히기 전이었는지 출연진들이 전철역 앞에서 달려나가는 전철과 달리기를 하는 모습입니다. 사람이 빠른지, 전철이 빠른지 알아보는 내용인데 그걸 왜 하고 있는지 한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었을 거예요.

​​

결과는 너무 뻔한 것이지만 그래도 이겨보겠다고 땀 흘리며 수없이 반복하는 출연진들의 모습을 보니 목표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를 느끼겠더라고요. 크고 멋진 목표만 목표는 아니잖아요. 물론 그들의 목적이 전철을 이기는 게 아니었어도 달리다 쓰러지며 땀 흘리고 이기기 위해 고민하는 모습은 충분히 아름답고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이 책이 바로 우리의 무모한 도전을 조금은 실현 가능한 목표로 바꾸어 주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500만 원 이상 가치의 수업 내용이 다 담겼다는 말을 들었거든요. 역시 기대 이상의 내용이 담겨 있어서 20대 청년부터 중·장년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읽으면 새로운 활력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