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의 마법사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 18
라이먼 프랭크 바움 지음, 윌리엄 월리스 덴슬로우 그림, 최지현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부분에 오즈의 마법사 작가 프랭크 바울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와 사진 등이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에게 오즈의 마법사 처럼
초등학생이 읽어야할 고전책이야~ 하며 건냈는데 ,
그책이 글만 빽빽했다면 읽기싫었을거 같은데
앞부분에 작가에 대한 이야기와
사진들이 같이 있어서 아이들 호기심 자극하기에
좋은듯 합니다^^

책 앞 부분에 나와있는 이 글이 마음에 와닿았어요.

"걸어서 가야해요.
아주 긴 여행이 될 거예요.
때로는 즐겁겠지만
때로는 어둡고 힘들지도 몰라요. "

꼭 우리네 인생을 이야기하는 듯한 구절같아서
읽고 또 읽으면서 고개를 끄덕여봤네요 ㅎ

책은 행간도 적당하고 읽기에 괜찮았어요

간혹 어떤 책은 행간, 자간이 좁아서
가독성이 안좋은것들도 있는데
보물창고 오즈의 마법사 책은 불편함없이
가독성 좋게 잘 읽혔어요

책을 읽는다는건
"작가와의 대화"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어요.
글자 그대로를 읽는것이 아니라
글에서 느껴지는 분위기, 생각, 마음 등
표현방법들을 내가 재해석하면서
작가는 왜 이랬을까?
주인공은 어떤 마음이었을까?
이런 질문을 스스로 해보는게 좋다고 해요.

아이들은 그게 잘 안될테니
그런 질문을 부모님이 함께 해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