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생각보다 멘탈이 강한 사람입니다
박세니 지음 / 다산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만 독자의 마음을 위로한 멘탈 에세이라고 한다. 동기부여, 자기계발서다. 

1장. 살아낸 나를 다정하게 안아주기
2장. 타인과 마음이 잔잔하게 교감하기
3장. 이제 나부터 감미롭게 보살피기
4장.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운 멘탈로 살기

 

책을 읽어보니 멘탈관리에 좋은 말들이다.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긍정의 확신을 주는 말들이다. 지금 힘든 사람들에게는 안도와 위로, 괜찮아 질거라는 힐링의 말들이다. 자신을 믿고 긍정으로 나아가면 다 잘 될거라는 자신감을 북돋아주는 말이다. 

확실히 지금 지치고 힘든 사람, 멘탈이 약한 사람에게는 따뜻한 차한잔 같이 좋은 약이 될 것 같다. 그런데 자기계발서나 육아서, 심리, 교육 분야 책을 좀 읽어본 사람이라면 그냥 이 책은 잡지같은 책이구나 느껴질 수도 있다. 

 

저자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박세니가 누구인가 하고 찾아보니 심리상담가, 멘탈 전문가, 마인드코치라는 이름으로 강연, 저술, 유튜브 활동을 하는 사람이었다. 이름만 보고 젊은 여성인가 하였는데 매끈하게 잘 관리하신 40대 신사분이었다. 2019년 유투브 채널 박세니마인드코칭 개설 1년만에 구독자 5만을 달성하였다고 하고, 이미 낸 책도 여러권 있었다. 

- 공부하지 마라 최면해라(인생은 최면이다) 2013.3
- 어웨이크, 내 안에 잠든 무한한 가능성을 깨워라 2020.12
- 초집중의 힘 2021.02 
-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2022.04
- 당신은 생각보다 멘탈이 강한 사람입니다. 2022.09

 

20대부터 멘탈관리, 심리, 최면 쪽에서 일해온 것 같은데 최근에 유트브 업로드와 책을 자주 내는 것을 보니 책과 유튜브를 통한 홍보에 주력하는 것 같다. 저술한 책의 주제도 모두 동기부여, 멘탈관리에 관한 것들이어서 사실 새로운 내용은 없었다. 본인이 어렸을적 불우한 가정환경에서 자라났고, 희망이 없을 것 같은 인생이었지만 멘탈을 다잡고, 다독을 하고, 강한 긍정의 확신을 하고 열심히 살았더니 지금 연봉 몇억을 버는 성공한 인생이 되었다. 그러니 여러분도 할 수 있다! 라는 스토리를 온, 오프라인으로 강의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 몇억을 버는 방법은? 멘탈이 약한 사람들의 오프라인 강의 수강료와 유튜브, 책 인세일 것 같은 느낌? 

 

저자가 책을 많이 읽은건 사실인것 같다. 책이란 다른 사람의 지식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통로 임엔 틀림없으니 저자로부터 본받을 것은 있다. 많은 책을 읽고, 다른 사람의 지식과 지혜를 본인의 것으로 체화하여 그것을 또 다른 사람에게 설파하는 직업인은 사실 교사, 교수도 매한가지다. 다만 진실의 범위 내에서만 활동하면 좋겠다.

 

요즘 유튜브의 영향으로 이런식으로 뚜렷이 무엇을 하는지 모르겠는데 자기 인생이 성공했다고, 자신이 수억을 버는 사람이 된것이 그 증거라며 그 노하우를 알려줄테니 오프라인 강좌를 수강하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괜한 궁금증에 저자의 과거 행적과 유튜브 강의를 찾아보았다가 책에 대한 감흥은 줄었다. 나는 생각보다 멘탈이 강한 사람이고, 최면에 잘 걸리지 않은 사람인가^^;

 

그냥 이책 한권만 가볍게 보면 나쁠 건 없다. 지치고 우울할 때 정서를 환기하고, 따뜻한 위로를 받고, 자신감을 충전하는 용으로만 딱 사용하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