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유니버스 1
하지메 칸자카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0년 2월
평점 :
품절


  <로스트 유니버스>는 <슬레이어즈>로 유명한 칸자카 하지메의 라이트 노벨 중 하나다. 그래서 어디선가 많이~ 본~ 이름~들이 보일 것이다. 그래서 슬레이어즈와 모종의 관계가 있지 않나 하는 사람들도 꽤나 있다. 추측이지만 슬레이어즈의 원전이 된 SF(사이언스 픽션인지 스페이스 팬터지인지는…) 이야기를 그려내보려고 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여러 가지 요소에서 슬레이어즈를 왕창왕창 떠올리게 하니까.

  여하튼, 슬레이어즈가 그렇듯 로스트 유니버스도 애니, 코믹스, 라이트 노벨의 세 가지 형태로 나와있지만 그중에서 코믹스판이 제일 나은 것 같다. 사실 소설판의 퀄리티는 처참해서, 작가의 다른 작품인 <철없는 이방인>이나 <슬레이어즈>에 비하면 보기가 괴로울 정도다. SF라면 반드시 짚고 넘어가기 마련인 설정은… '정신력'을 채택했을 때부터 아작난 거고. 애니도 별로 나은 점은 없었다. 국내에 <은하탐정 케인>이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었을 때는 성우들의 열연 덕에 일본판보다 더 볼 맛이 나긴 했지만.

  코믹스판에서는 원작 소설에서는 언급되지도 않고 애니에서 살짝 운만 띄웠던 클론이라는 소재를 적절하게 이용해 멋진 드라마를 그려냈다. 진짜 혈연과 거짓 혈연, 마음을 가진 우주선의 이야기야말로 로스트 유니버스의 유일무이한 '맛있는 부위'라고 할 수 있는 그것을, 클론이라는 소재를 통해 더더욱 끌어올린 것이다. 작화만 받쳐줬다면 더없이 좋았을텐데. 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