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네이버 카페로 월급 대신 월세 받는다
김소영 지음 / 라디오북(Radio book) / 2022년 2월
평점 :
절판


온라인 카페가 돈이 된다는 이야기는 대형 맘 카페의 잇따른 뉴스들이 알려지면서다.

하지만 이런 뉴스들을 보면서도 그렇구나 하고 넘기 던 내가

우연히 읽게 된 경제, 재테크 관련 서적에서

뒤늦게 혼자 가슴 쿵! ^^ 했던 경험이 있다

아주 예전에 다들 다음카페를 할 때

혼자서 네이버에 작은 유아 관련 맘 카페를 운영한 적이 있다

아무것도 모르고 쪽지만 열심히 돌려서 소수의 회원이 모인 어느 날

뽀@@ 관련 회사에서 협력 메시지가 날아왔었다

뽀@@ 관련 공연 티켓을 카페 회원에게 협찬을 하겠다는 내용이었고

그때는 참 의아했었다. 그리고 의심스럽기도 했다.

왜? 이 작은 카페에 그 유명한 뽀@@ 관련 회사가??

어쨌든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한 나의 작은 맘 카페는 결국 문을 닫았지만

카페의 원리는 대략적으로 이해가 됐었다

그렇게 한참의 시간이 지나고

카페에 다시금 관심이 생기기 시작해서

기존에 출간된 모든 카페 관련 서적은 다 읽었다

하지만

책은 결국 본인 운영하는 채널에 가입을 해야만

또는 고액의 유료 수업을 해야만

정작 중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식이었다

어쩌면 당연한 건지도 모르겠다

겨우 책 한 권 값으로

그 사람의 노하우를 모두 산다는 건 말이 안 되니 말이다

목 마름에 목마름이 더해가는 어느 날

혼자서 또 울산 지역 카페를 만들었고

지지부진한 카페의 성장에 목마름을 넘어

목이 타올라 사라질 것 같은 느낌마저 들었다

인터넷 폭풍 검색으로 찾아낸

그 이름..

#소영처럼

코로나 시국이라 기존에 진행하던 카페와 블로그 관련 수업을

잠시 멈춘 그녀가 집필한 책

#나는네이버카페로월급대신월세받는다

가 펀딩 중임을 알게 되었다

가장 먼저 받아 보고 싶어서 펀딩 후 책 받을 날만 기다렸다

연애편지 답장 받는 것만큼이나

설레는 맘으로 기다리고 기다렸다^^

책을 받고 두께에 살짝 놀랐다~

시판된 카페 관련 서적 중 제일 두꺼운 듯했다^^

책을 넘기면 넘길수록

타 들어가던 목에 물길이 트는 느낌이었다

작가가 운영하는 모든 채널에 가입해

그녀가 올린 동영상과 글들도 모조리 봤지만

책을 읽으니 이제서야 모든 게 정리가 되는듯했다

조곤조곤 말하는 김소영 작가의 필력까지 느낄 수 있는 책!

네이버 카페 관련 노하우를 이렇게까지 다 알려줘도 되나 책은 책!

남들은 안 봤으면 좋겠다 ㅋㅋㅋ 싶을 정도로 욕심나는 책!^^

김소영 작가의

나는 네이버 카페로 월급대신 월세받는다

나도 언젠가 '소영처럼' 작가와 같은 디지털노마드가 되길 꿈꾸며~

지나치게 주관적인 도서 리뷰 끝~!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