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 (업그레이드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양장) - ‘더 행복한 삶’을 위한 작은 습관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권고사직 실직자에서 불과 2년 만에 130억 자산가가 된 신화!

2021년 출간 당시 17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 1~3위 달성!

상위 5%가 되려면 95%와 다른 길을 가라!

‘오케팅’이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로서 여기서 ‘O’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다는 의미와 순환Cycle의 의미를 담고 있다. 오케팅을 잘 활용하기만 한다면 뭐든 되게 만들 수 있다는 뜻이라 소개하고 있는 이 책 「오케팅」.

따라서 이 책은 ‘오케팅’이란 조금은 생소한 신조어를 탄생시킨 저자 오두환 님의 혼이 담겨진 경제적 자유 즉 상위 5% 부자가 되기까지의 특별하기만 했던 노력과 달달한 열매를 담고 있는 자기계발서라 하겠으며 그리고 이 책을 단돈 7,800원에 판매하여 널리 알림으로써 우리 모두 함께 상위 5% 부자가 되자고 외치고 있는 열린 BOOKS라 하겠다.



그래선지 저자는 상위 5%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3가지 방법이 있다고 소개하는데 그 첫 번째로 투자. 두 번째로 사업 그리고 세 번째로 본인의 ‘오케팅 배우기’라고 과감하게 얘기를 한다.


그런데 ‘오케팅’이란 이 책은 학부에서 경영학을 공부한 나로서는 처음부터 마케팅이란 전문 용어에 익숙해서인지 이 책 내용을 이해하는데 조금은 어려움을 느꼈다. 이는 마케팅이란 말을 자주 사용하면서 극히 일부만 마케팅 전략 용어를 차입해 소개할 뿐 일반 자기계발서 이론 등과 같은 일반 용어들을 ‘보물선 항해’라는 커다란 카테고리 안에서 이를 연상시켜 소개하고 있기에 그렇다는 것이다.


그리고 또 마케팅하면 일반적으로 투자나 사업 쪽에만 해당되는데 이 책은 평범한 직장인이거나 사장 또는 학생, 주부 등 그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당신이 상위 5%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론으로 저자가 이 책에서 제시한 오케팅의 핵심 주제인 6편 15계를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사고하고 실천해야 하는지에 대해 얘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여러 이유 때문인지 저자는 이 책을 한두 번만 읽어서는 오케팅을 완벽하게 습득할 수 없다며 몇 달에 걸쳐 여러 번 정독과 숙독을 통해 체득하라고 한다. 그래서 이 책을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지 않나 하는 생각도 해봤다.



참고로 이 책 「오케팅」은 2021년에 출간된 《오케팅》에서 현재 시점에 맞도록 많은 내용을 점검 후 수정하고, 추천사, 5장 실전편, 몰래 감추고 싶었던 ‘영업 비밀’ 내용 등등을 추가하여 제작한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으로 당시 17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 1~3위를 달성한 바 있는 책이다.


아울러 특이한 점은 ‘5%가 되려면 95%와 다른 길을 가라.’, ‘정해진 틀을 거부(拒否)해야 거부(巨富)가 된다.’, ‘마케팅은 만들고(make) 찾는 것(hunting)이다.’, ‘광고(廣告)는 널리 알리는 것이 아닌, 가치를 높이고 빛내는 것이다.(光高)’ 등의 말을 남겨 해당 분야에서 명언 제조기로 불린다. 그의 철학과 사상, 화법, 기법, 연구 결과는 확실히 독특한 매력이 있는 것으로 손꼽힌다.


이 책은 5개 PART로 구성되어 있다. 그 내용을 간략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1장에서는 어떻게 오케팅으로 상위 5% 부자가 될 수 있는지 개인과 사업 등에 적용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한다.


2장에서는 저자가 살아오며 오케팅을 어떻게 적용했는지 알려 주는 실제 에피소드들을 담았다. 특히, 이 장에는 곳곳에 4장의 오케팅 15계 중 ‘~편 ~계’를 참고하도록 각주를 달아 놨다.


3장에서는 본격적인 오케팅 설명에 앞서, 큰 틀에서 내용을 간략히 짚어 준다.


4장에서는 이 책을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오케팅을 실전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6편 15계로 나누어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오케팅은 기업, 제품, 서비스뿐만 아니라 어디에나 적용 가능한 전략이기에 오케팅 과정을 ‘보물선 항해’에 빗대어 설명한다. 그러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게 오케팅을 적용해 보라고 한다.


5장에서는 이번 리커버 에디션에 추가된 내용으로서 다소 어렵게 다가왔던 4장의 이론을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해 보라고 한다. 오케팅 15단계를 곰곰이 생각하면 빈칸을 채워보라고 한다. 글씨가 채워질수록 여러분의 삶 또한 명확해지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라면서 말이다.


이 밖에도 이 책에는 ‘광고의 8원칙’ ‘13가지 브랜드 법칙’ ‘좋은 멘토를 만나기 위한 7가지 능력 체크 리스트’ ‘반드시 만나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는 3가지 기준’ ‘브랜드 상대성이론’ ‘국내 퍼스널 브랜딩에 가장 필요한 7가지 요소’ 등등 유익하기만 한 자료들이 많이 담겨져 있다.


이처럼 이 책은 독자 여러분들이 상위 5% 부자가 될 수 있도록 그 길을 안내하는 지침서와 같은 자기계발서이다. 따라서 자기계발서가 다 그러하듯이 실천이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 당신이 아무나 할 수 있는 직업들 즉 95%가 선택하는 직업들인 예를 들어 OOO, OOO 등(여기선 그 직업을 폄훼하는 거 같아서 표기하지 않겠음)이 아닌 특별함이 있는 상위 5%가 될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있으니 아주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는 이 책을 밑져야 본전이니까 한번 구입하여 열과 성을 다해 그 방법론을 터득해 보길 진정 권해본다. 함께 상위 5% 부자가 되자는 저자 파이팅!! 독자도 파이팅!!


#오케팅양장(업그레이드특별판리커버에디션) #오두환 #대한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