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씽킹 - 지도를 상상하는 창조적 혁신의 모든 것
노영호.고수진 지음 / 황금부엉이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백화점에 가면 늘 들르는 곳이 있습니다. 애플 매장인데요, 매번 가면서도 감탄을 하게 되지요. 전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데 아이폰을 사용하는 친구들이 하는 이야기를 들으면 ‘그런 것도 있어?’ 하는 말을 곧잘 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한 점은 없지만 아이폰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을 들으면 깜짝 놀라곤 하지요. ‘어떻게 저런 생각을 다 할 수 있었을까?’ 이런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들더군요.

세상에 나온 멋진 제품들을 보면 그렇구나란 생각이 들지만, 막상 직접 해 보라고 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해 보고 싶긴 한 데 막막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지요. 제가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 가장 큰 이유는 이 막막함을 해결해 주는 책이란 점입니다.

스티브 잡스와 애플 관련 책들이 꽤나 많이 나와 있다 보니 또 하나의 책이 나온 거다라고 생각했는데 제 예상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스티브 잡스와 애플 등 혁신 기업들을 설명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들이 사용하는 실제 방법과 프로세스를 방법론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이더군요.

물론 기존에도 방법들을 알려주는 책들을 보았었지만, 막상 적용하려고 하면 어떻게 적용할 지 난해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개념이나 분석 위주의 책들은 방법론으로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더군요. 그런데 이 책은 실용성이 높아 보입니다. 오랜만에 만난 제대로 실용적인 경영서이기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