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4 코딩공작소 - Spring framework 4 실습형 입문서
펠리페 구티에레즈 지음, 신경근 옮김, 로한 왈리아 감수 / 길벗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의 70%는 JAVA 개발자라고 할 수 있다.

이상하게 만큼 우리나라에서는 JAVA 개발자가 다른 언어 개발자에 비해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JAVA를 개발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사용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고, 적어도 들어본 적이 있는 것이 스프링이다.

 

 스프링은 자바 플랫폼을 위한 오픈소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로서 동적인 웹 사이트를 개발하기 위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흔히들 경량 컨테이너, 객체지향성, 확장성이 높은 프레임워크라고 말하며, 널리 쓰이고 있다.  그런 스프링이 벌써 4버전을 내놓았다. 

 

 길벗출판사의 좋은 점은 최신 기술에 대한 반응이 빠르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개발자의 특성상 익숙한 기술에서 크게 벗어나는 기술을 수용하려고 하지 않는 편이다. 그런데 업계는 항상 신기술을 원한다. 안정되지 않은 버전일지라도 신기술을 적용해 달라고 원하는 추세이다.

 이런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것은 결국 개발자이고, 수요에 따라 항상 공부해야한다. 그런데 신기술에 대한 정보는 거의 외국에서 먼저 시작되기 때문에 기술을 배우려면 자연스럽게 영어를 공부해야 한다. 그런데 익술하지 않은 개발용어들을 해석해야하니, 오역이 발생 할수 있는 것을 길벗출판사는 빠르게 대응한다는 점이다.

 

 이 책에서는 이번에 새로 적용되는 그레이들 도구나, 유닛 혹은 통합 테스팅 툴등을 스프링에서 제공한다고 한다. 이번 기회에 새로운 기술을 먼저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