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두면 오르는 경기도 아파트 - 부동산 시장의 상승을 주도할 경기도 주요 지역 16 전격분석
박희용 지음 / 길벗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국 부동산이 모두 빨간 불이다. 아파트든 빌라든. 신문을 보니 서울에서 경기도로 인구 이동이 많아 서울 인구는 오히려 줄고 있고 경기도 인구는 늘고 있다 한다. 사실 여건만 된다면 경기도보다 서울 부동산이 더 좋은 시장이겠지만,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경기도에서도 기회는 있다.

저자는 서울이나 지방보다 경기도를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서울 집값이 너무 올라 경기도로 이주하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것 외에도, 대부분 광역철도 개발 계획이 경기도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GTX 노선의 경우 일부는 착공을 시작해서 진행 중이며, 이러한 광역철도를 통해 서울 접근성이 좋아지기 때문에 경기도 부동산 시장에 주목해야 한다고 본다.

이에 미래 가치가 높은 지역 16개를 선정하여, 각 지역의 교통개발계획이나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 학군 등에 대해 소개하였다. 매우 간결하고 각 지역마다 투자포인트를 정리해주어 한번 읽었음에도 지역에 대한 이해 및 정리가 쉬웠다. 16개 지역은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광명시, 김포 한강신도시, 구리시, 화성 동탄신도시, 성남시, 인천 송도국제도시, 안산시, 양주신도시, 남양주시, 위례신도시, 수원시, 하남시, 군포산본신도시, 인천 검단신도시, 인천광역시로, 사실 호재가 많이 알려진 지역들이다. 하지만, 내가 사는, 아니면 내가 살 지역을 정하고 대장 아파트를 찾기에 큰 도움이 되었다.

마지막 장에서는, 개략적으로 부동산 시장을 보는 법에 대해 설명해 주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좋았다. 더블역세권이면 무조건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실제 인천지하철 어느 지역 아파트를 예시로 하여 매매가 변동을 보니, 노선수가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닌, 하나의 노선이 들어오더라도 서울 접근성이 얼마나 좋은지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배웠다. 이외 학교 접근성이라든가 3기 신도시 관련 내용이 좋았다.

경기도 지역의 아파트를 중심으로 간략하게 소개하는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향후 경기도 지역의 가치와 아파트 선택 기준 등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되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