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흙수저, 기적의 강남 입성기
강남흙수저.부동삶.자수성부 지음 / 토네이도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이 다소 극적이다.

흙수저가 강남 입성, 심지어 30대.

저자는 금융회사에서 VIP 자산관리를 맡고 있는데, 다양한 분야의 많은 부자들을 만나면서 그들의 자산 형성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이 '부동산'이었고, 공통된 투자 원칙이 있음을 깨달았다. 또한 네이버 카페 <강.부.자 부동산 카페>를 운영하면서 배웠던 투자 원칙, 방법 등을 이 책을 통해 소개하였다.

1장에서는 대학 입학때 어머니가 주신 통장 1,300만원을 시작으로, 저축과 주식 투자로 돈을 불리고, 이후 대출을 레버리지로 이용하여 내 집마련, 꾸준한 부동산 공부를 통해 강남 입성하는 과정을 소개하였다. 집을 갈아타는 과정에서 어떤 기준으로 매수할 집을 정하고 몇 가지 단지를 정하여 장,단점을 분석, 비교하여 실거주 겸 투자할 부동산을 매입하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2장에서는 실전에 임하기 전에 가져야 할 마음가짐, 투자 원칙, 공부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3장에서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으로, 2030 도시기본계획을 참고로 전체적인 지역별 계획을 확인하고 손품, 발품을 통해 어떻게 투자할 곳을 찾는지에 대해 설명하였다. 간략한 소개지만 청약, 기축 아파트, 재개발/재건축 투자에 대한 내용과 실제 현장에 갔을 때 주의깊게 봐야 할 점들도 설명하였다.

4장에서는 각 연령대에 부동산을 어떻게 접근하는게 좋은지, 생애주기를 이용하여 미혼 사회초년생일때 신혼부부일때 30대 맞벌이, 40대중반 전문직/ 직장인 등의 예를 통해 설명하였다.

5장에서는 투자겸 실거주 집을 마련 후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는 법, 건물주가 되는 방법, 한동안 핫했던 평택 미국렌탈하우스 투자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였다.


전반적인 부동산 투자에 대해 다루고 있지만, 무엇보다 저자가 강남에 실거주 집을 마련하기까지 어떠한 기준과 시각으로 부동산을 선택했는지를 기록한 1장, 3장에서 배울 것이 많았다.

책도 많이 읽고 공부도 하고 있지만, 이 책 마지막 장을 덮으면서 느낀 건 '해보자. 실행하자' 였다. 저자도 강조하지만, 공부도 중요하지만 실제 투자를 통해 배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마음에 새겨보게 되었다.

 

실거주겸 투자 집을 마련하고 싶은데, 어떤 기준으로 찾아야 할지 모른다면 좋은 가이드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