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 최인아 대표가 축적한 일과 삶의 인사이트
최인아 지음 / 해냄 / 2023년 4월
평점 :
품절


최인아대표님의 생각에 공감이 가는 부분이 많아서 정말 잘 읽은 책이예요
어떤, 누군가 처럼 저렇게 멋지게 살아야지!하는 롤모델, 닮고 싶은 사람 등이 없었는데'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라는 책을 읽고 최인아 대표님 처럼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팬이 되어 버렸네요 내가 가진 재능이 무엇인지 내가 어떤 사람인지 좀더 깊이 있게 생각하여 꽃을 피울때 까지 묵묵히 걸어 갈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응원해 주는 책입니다.
환경과 회사를 탓하기 보다는 나를 위해 일을 해야하는 거죠!
긴 시간이 걸리겠지만, 중간에 그만두고 싶을 때가 많겠지만 다시 책을 꺼내어 읽으면서 힘을 받아야 겠습니다
우리는 죽을 때까지 자기자신과 살다가 가며, 죽는 그 순간까지 함께 존재하는 것은 '나'입니다. 이 책에서 이야기 하는 것은 이기적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자기 인생을 살 수 있는 사람이 되어 보자는 것입니다.
'마흔이 지나면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들 하는데
마흔이되면 어떤 얼굴을 하고 있을까요? 아마도 내가 꿈꾸고 있는 모습이 되려면 묵묵히 재능을 잘 발휘하여 꽃을 피워야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 조직에서 일하는 것은 겉으로 회사 업무를 하는 것 같지만 

  실은 자신의 자산을 쌓는 시간이라고, 제 이야기가 의아하게 들리실까요?

  하지만 사실입니다' P7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